칼슘부족증상 : 칼슘 결핍 증상 및 예방 방법

칼슘은 틀림없이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칼슘 의 99% 이상 이 뼈와 치아에 저장되어 골격 기능과 구조를 지원합니다. 신체의 나머지 칼슘은 근육 수축, 혈관 수축 및 확장, 신경계를 통한 메시지 전송과 같은 다른 중요한 기능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건강에 가장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청소년, 50세 이상의 여성, 70세 이상의 남성은 일일 칼슘 요구량을 충족하지 못할 위험이 특히 높습니다. 폐경기 여성, 완전 채식주의자 및 유제품 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일반 인구보다 칼슘 결핍에 더 취약합니다.

 

 

 

 

칼슘 섭취량이 적으면 다음과 같은 질병이 발병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골감소증 : 뼈가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얇아지는 것을 골감소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골다공증의 전조이며 공식적으로 -1에서 -2.49 사이의 T 점수로 표시됩니다. T-점수는 골밀도를 측정하는 DEXA 스캔 의 일부로 계산됩니다.

골다공증 : T-점수가 -2.5 이하인 과도한 골밀도 손실을 골다공증으로 분류합니다. 뼈가 약해지고 부서지기 쉬워 골절 위험이 높아집니다. 신체가 기본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하기에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지 못하면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기 위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갑니다.

이것이 충분히 오래 지속되면 골밀도가 골감소증 또는 더 심한 경우 골다공증에 이를 정도로 고갈됩니다. 칼슘은 몸 전체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저칼슘 증상은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180개입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180개입

 

 

 

 

 

칼슘 결핍의 징후 및 증상

칼슘 결핍 증상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나 특히 초기에 저칼슘과 관련된 명백한 징후가 없더라도 대사 변화와 잠재적 기능 장애가 이미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경미한 칼슘 결핍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따끔거리는 손가락
  • 근육 경련
  • 혼수
  • 식욕 부진
  • 약하거나 부서지기 쉬운 손톱
  • 삼키기 어려움
  • 기절


더 심각한 칼슘 결핍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신적 혼란, 과민성, 우울증 및 불안
  • 충치
  • 불충분한 혈액 응고
  • 뼈 골절
  • 골감소증 또는 골다공증
  • 어린이의 성장 및 발달 지연
  • 혈압 및 심장 리듬과 관련된 심장 문제

 

 

 

 

칼슘 결핍의 원인

칼슘 결핍은 하루아침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으므로 결핍이 분명해질 즈음에는 이미 손상이 완료된 것입니다.

저칼슘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다음 원인을 염두에 두십시오.

1) 칼슘 부족

이것은 다소 명백한 사실이지만 장기간에 걸친 낮은 칼슘 섭취는 칼슘 결핍의 주요 원인입니다. 칼슘이 얼마나 충분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9세 이상의 성인 은 성별에 따라 매일 1,000-1,200m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처방약

특정 약물 은 신체의 영양소 흡수 능력을 방해하여 칼슘 흡수 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PPI, 지질 강하제, 이뇨제, 항경련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은 칼슘 및 비타민 D 수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식이 불내증

유당 불내증이나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칼슘이 풍부한 전체 식품군을 놓치고 있으며 충분한 칼슘 식이 공급원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글루텐 과민증과 체강은 종종 염증과 영양소 흡수 장애 및 골 손실의 후속 위험으로 이어집니다.

4) 유전적 요인

비타민 D 내성 증후군은 유전적 결함이나 비타민 D 수용체의 돌연변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손상된 비타민 D 수용체는 신체의 칼슘 흡수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상속 칼슘과 인산 항상성의 장애는 또한 뼈 손실과 칼슘 결핍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기 시스템과 호르몬 수치를 평가하면 진단 과정에 도움이 되고 치료 옵션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5) 흡수 장애

칼슘 흡수 는 소화관에서 신체의 순환계로 흡수되는 칼슘의 양을 나타냅니다. 이에 대한 또 다른 용어는 칼슘 생체이용률입니다. 칼슘 흡수는 체내 칼슘의 양, 비타민 D 및 K2 수치, 마그네슘 및 미량 무기질 상태, 나이, 임신, 심지어 식단의 특정 식물 물질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섭취하는 칼슘의 양도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 시 섭취하는 칼슘의 양이 많을수록 칼슘 흡수 효율이 감소합니다. 좋은 경험 법칙은 한 번에 500mg 이상의 칼슘을 섭취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한도를 초과하는 양에서는 흡수가 매우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6) 나이

유아와 어린이는 섭취하는 칼슘의 60%를 흡수합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면 흡수가 천천히 약 15~20%로 감소합니다. 섭취하는 칼슘의 15~20%만 흡수한다면 식이요법만으로는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7) 호르몬 변화

폐경기 동안 에스트로겐 의 감소 는 여성의 골밀도를 더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폐경 후 여성의 에스트로겐 수치는 폐경 전 여성의 약 10분의 1입니다. 한편, 낮은 부갑상선 호르몬 수치는 칼슘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신체 능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칼슘은 뼈 건강에 중요하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튼튼하고 건강한 뼈의 경우 최적의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다른 중요한 영양소를 칼슘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D

칼슘과 비타민 D는 정말 잘 어울립니다. 비타민 D를 섭취하면 신체가 칼슘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능력이 증가합니다.
보조 비타민 D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칼슘의 양이 증가하고 따라서 비타민 K가 필요하게 됩니다.

 

즉, 비타민 D는 흡수하는 칼슘의 양을 증가시키지만 결과적으로 비타민 K의 필요성도 증가시킵니다.

비타민 K2

이것을 비타민 K1과 섞지 마십시오. 비타민 K2 는 혈액 응고 인자와 관련이 없습니다. 그리고 보충제 없이는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것은 K1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에는 없으며 계란과 치즈에서 소량만 발견됩니다. 

 

주요 역할은 칼슘 침착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즉, 비타민 K2는 동맥에서 칼슘 침전물을 청소하고 뼈로 이동시킵니다. 

마그네슘

이 미네랄의 결핍은 뼈 형성, 뼈 취약성에 영향을 미치고 칼슘 대사와 칼슘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변화시킵니다.

 

 

 

 

칼슘 결핍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저칼슘혈증은 다루기 쉽고 예방하기 쉬우며 일반적으로 식단에 더 많은 칼슘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러나 치료 계획은 궁극적으로 칼슘 결핍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며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예방에 관한 한 시작하기에 너무 이른 때는 없습니다. 뼈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칼슘이 풍부한 음식 을 섭취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또한 보충제 섭취도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메이플트리 칼슘 마그네슘 아연 플러스 비타민D

메이플트리 칼슘 마그네슘 아연 플러스 비타민D

 

 

 

칼슘 함량이 가장 높은 음식 10 가지(칼슘 많은 음식)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