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일상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1가지

음식에서 최대한의 에너지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가능한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연어
연어

 

심신이 지치고 힘들때 가 있습니다. 기운을 내고 또 활기차게 생활 해야 함에도 피로는 쉽게 풀리지가 않습니다. 이런 때 일수록 더 잘먹고 스스로를 챙겨야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목록을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1. 가공되지 않은 식품

일부 포장 또는 통조림 식품, 사탕, 도시락 및 미리 조리된 육류와 같은 가공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부제, 첨가제, 나트륨, 트랜스 지방 및 인공 성분이 가득합니다.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섭취하세요.

2.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

음식이 신선할수록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게 됩니다. 더 긴 유통 기한을 위해 영양소를 제거할 수 있는 가공 식품과 달리 신선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무카페인 음료

카페인은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일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기적인 부스트를 제공하지만 실제로 신체에 에너지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첫 한 모금은 당신에게 충격을 줄 수 있지만, 당신의 몸에 좋은 영양과 균형 잡힌 식사와 간식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기진맥진하게 될 것입니다.

 

 

 


해결 방법이 필요하다면 블랙 커피 또는 무가당 차를 선택하십시오. 탄산음료와 에너지 드링크는 정제된 설탕과 인공 성분으로 가득 차 있어 과식할 경우 사고를 유발할 수 있고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저지방 단백질

지방으로 마블링된 붉은 고기는 식단에 포화 지방을 추가합니다. 닭고기, 칠면조, 생선과 같은 살코기 고기는 여전히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지만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연어와 참치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은 심장에 유익한 유익한 지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통곡물과 복합 탄수화물

가공 식품과 마찬가지로 설탕과 흰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영양을 거의 추가하지 않습니다. 전체 곡물 식품과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면 식단에 섬유질을 추가하는 곡물 껍질의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피로를 풀고 배고픔을 이기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식단에서 다양한 견과류와 씨앗을 섭취하면 건강한 영양소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 브라질너트, 캐슈, 헤이즐넛, 피칸, 호두, 해바라기씨, 호박씨를 먹습니다. 생으로, 무염 버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완벽한 오후 간식입니다.

7. 물

식수는 신체의 최적 기능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물은 칼로리의 형태로 에너지를 제공하지 않지만 신체의 에너지 과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그 자체로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하루 종일 물을 한 모금 마시고 탄산음료, 커피 및 기타 음료를 물 한 잔으로 바꾸십시오. 이 간단한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으며, 당신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8. 비타민과 보충제

음식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얻지 못한다면 매일 비타민 섭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영양사 또는 동종 요법 의사와 상담하면 영양 보충 요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려 중인 모든 영양 보조제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9.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 섬유질, 비타민 및 자연 에너지의 큰 부스트를 제공하는 완벽한 양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매우 저렴한 가격인 경우가 많으며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10. 귀리

큰 귀리 한 그릇에는 섬유질과 약간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가공된 아침식사용 시리얼과 함께 혈당이 급등하고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오트밀, 스틸 컷 귀리 또는 구식 귀리의 인스턴트 패킷의 일반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추가 설탕으로 채워지지 않기 때문에 가장 좋습니다.

 

 

 


그런 다음 우유, 약간의 꿀, 약간의 혼합 베리와 같이 무엇을 넣을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많은 에너지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11.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탄수화물 함량, 건강한 지방 및 섬유질 충전 덕분에 장기간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훌륭한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 2테이블스푼은 심장 건강 및 항염증제인 약 24g의 탄수화물과 4.8g의 오메가-3를 제공합니다.

일상적인 목적으로 아침 스무디와 함께 치아씨드 몇 스푼을 뿌리거나 오후 요구르트에 한 스쿱을 추가하면 피로를 풀기에 충분한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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