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여름철 건강관리 폭염대비 요령(ft.장마끝 무더위시작)

2020년 여름철 건강관리 폭염대비 요령(ft.장마끝 무더위시작)


우리 대부분은 더운 날씨를 환영하지만 너무 더운 날씨에는 건강에 위험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도 매년 수많은 열 관련 사망자가 있습니다. 이제 장마도 끝이 보이는 시기이다보니, 곧바로 폭염이 시작될거라 예상해봅니다. 특히나 올해는 유난히 기상이변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서 더더욱 이번 여름에 더운 날씨(폭염)가 오면 자신이나 아는 사람에게 해가되지 않도록하십시오.


1. 왜 열파가 문제입니까?


열파로 인한 주요 위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음(탈수) 
  • 이미 심장이나 호흡에 문제가있는 사람들에게 증상을 악화시킬 수있는 과열
  • 열 피로와 열사병



 

 

 


2. 누가 가장 위험합니까?


열파는 누구에게나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가장 취약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인 – 특히 75 세 이상
  • 스스로 또는 양로원에 사는 사람들
  • 심장 또는 폐 질환, 당뇨병, 신장 질환, 파킨슨 병 또는 일부 정신 건강 상태를 포함하여 중증 또는 장기 질환이있는 사람
  • 아기와 아주 어린, 침대에 묶여 있거나, 약물이나 알코올 중독자 또는 알츠하이머 병이 있는 사람 – 시원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사람들
  • 외부 또는 더운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 최상층 아파트, 노숙자 또는 직장 밖에있는 사람들



 

 

 


3. 더운 날씨에 대처하기위한 팁


자신을 시원하고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 – 노인들,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 및 혼자 사는 사람들이 특히 위험에 처해 있음

실내에서 시원하게 지내십시오 –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번 여름에 집에서 안전하게 지내야하므로 집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실내 공간을 시원하게 유지하고 실내보다 실외에서 시원 할 수 있음을 기억하기 위해 태양을 향한 방의 커튼을 닫으십시오.


실외에 나가면 시원한 공간을 충분히 사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둔 지침에 따라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코로나 바이러스 사회적 거리 지도를 따르고 정기적으로 손을 씻으십시오.

다량의 물을 마시고 과도한 알코올을 피하십시오.

폐쇄 된 차량, 특히 유아, 어린이 또는 동물을 두고서 절대로 주차하지 마십시오.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햇볕을 피하십시오.





더위에 외출해야 할 경우 그늘에서 걷고, 선 스크린을 정기적으로 바르고 넓은 챙 모자를 착용하십시오.

하루 중 가장 뜨거운 시간대에 운동을 피하십시오.

여행하는 경우 물을 가져 가십시오.

식히기 위해 열린 물에 들어가면 주의를 기울이고 현지 안전 지침을 따르십시오.

코로나 바이러스 제한이 적용되는 동안 공공 장소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정부의 지침을 따라야합니다.



 

 

 


4. 열 관련 질병의 징후를 조심하십시오


더운 날씨에 고온으로 인해 몸이 불편한 경우 열 피로 또는 열사병 일 수 있습니다.


긴 장마의 끝이 보이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장마가 끝나면 곧바로 무더위가 시작인데, 올해는 특히나 폭염이 매우 강한 여름이 될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각별히 건강관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어린 자녀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더더욱 신경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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