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8일자 금시세 금 소매가 금 한돈 및 비트코인 시세

07-28일자 금시세 금 소매가 금 한돈 및 비트코인 시세


오늘자 뉴스를 보다하니 국제금값이 엄청 오르면서, 국내 금 한돈 시세도 30만원 가량 육박하는걸로 나오더군요. 아무래도 코로나사태로 인해 시기가 시기이다 보니 마땅한 안전투자처로 금 시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것 같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국내 금시세 정보를 보면 3.75 그램 - 금 한돈의 시세는 28만원 가량으로 나옵니다. 반면에 아래 한국물가협회에서 제공하는 소매가격을 살펴보면 - 일주일 전 즈음의 시세지만 금(24K) 가격이 30만원을 넘었습니다.



 

 

 



시중의 금거래소의 시세를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한국금거래소의 시세표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순금 한돈을 살때에 29만 9천원 가량 입니다. 기관 및 소매점에 따라 미세하게 가격의 차이는 생기고 있습니다만, 어쨌든 금값이 치솟고 있다는건 기정사실인듯 싶네요.



아래 하나은행에서 살펴본 금시세는 1g당 75,486원 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말이죠. 금재테크는 요즘같아선 그야말로 돈버는 재테크인것 같습니다. 문득 IMF 시절, 금모으기 운동하던 시기에 처분했던 금들을 고스란히 간직했더라면 지금 꽤나 시세차익을 노려볼만한데 말이죠... ㅎㅎ



 

 

 



금 한돈 시세 이외에도, 인터넷 검색하다보니 오랜만에 비트코인 시세가 눈에 띄더군요. 그래서 빗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비트코인 시세를 살펴보니 1천3백만원을 향해 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꽤 오랜시간 비트코인 관련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모처럼 시세를 살펴보니... 여전히 비트코인 알트코인 시장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남아 있는가 봅니다.



 

 

 



투자는 순전히 개인의 판단과 선택으로 하는 것이기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거죠. 아무쪼록 재테크를 하든 공격적인 투자를 하든, 자신만의 기준과 원칙에 따라서 잘 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금에 투자를 해보는것에도 관심을 가져봐야겠네요... 여유가 된다면 말이죠... ㅠ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