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경남통영 우럭 볼락 파는곳

by socialstory 2020. 4. 10.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경남통영 우럭 볼락 파는곳


회 좋아하세요? 그중에서도 우럭 볼락은 회로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론 매운탕으로 끓였을때가 더 맛있더라구요. 마침 오늘 6시내고향 방송에서 내고향상생정터라는 프로그램에서 경남통영지역의 우럭 볼락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언택트 - 비대면으로 활동하는게 추세이기도 하죠.


얼마전 포항에서도 드라이브스루 형태로 포장된 회 세트를 판매하던데, 오늘 방송되는 경남통영 우럭 볼락을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판매처 정보를 참고하셔서 전화주문 하셔도 되겠습니다. ^^


우럭 볼락에 대해서 지식백과를 찾아보니 이렇게 설명되어 있더군요.


 

 

 




황해도에서는 ‘우럭’, 통영에서는 ‘똥새기’, 강원도지역에서는 ‘우레기’라고 부른다.


우럭볼락이 많이 나는 제주도에서는 ‘돌우럭’이라고도 한다. 유럽에서는 볼락을 두고 암초밭에 산다하여 ‘rock fish’, 또는 머리에 거칠고 날카로운 가시가 돋아 있어서 ‘sting fish’라고도 한다. 일본에서는 눈이 크다하여 ‘메바루’라는 이름이 붙었다.


우리나라에서 광어다음으로 많이 찾는 어종으로 맛이 고소하고 쫄깃하여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랐던 물고기이다. 간기능 향상 및 피로해소 등에 효과가 있는 함황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으며 필수지방산과 비타민A가 풍부하다. 흰살 어류로 지리탕, 매운탕 등을 끓였을 때 맛이 다른 어종에 비해 뛰어나 탕으로 인기가 좋다.


 

 

 



블루오션자율관리어업공동체

상품 문의 전화: 055-642-1442


<촬영장소>

신창수산(대표:박성민)

봉성수산(대표:김성민)


<상품>

우럭 1kg(2~3미) : 15,000원 (기간한정특가상품)

볼락 1kg(6~9미) : 25,000원


*택배비별도 (아이스박스 & 얼음비용포함, 도서지역은 추가비용발생가능)

*묶음배송가능 1~2kg: 3,000원 / 3~5kg: 5,000원


이정도 가격대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회 좋아하고 매운탕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정터 경남통영편 우럭 볼락 파는곳 정보를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 지금처럼 어려운시기에 농어민들을 도울수 있는 쉽고 빠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