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금리(Zero interest Rate) 시대

제로금리(Zero interest Rate) 시대

"단기금리를 사실상 0%에 가깝게 만드는 정책으로 명목이자율이 0%가 아니라 실질이자율이 0%에 가깝다는 의미이다. 이와 같은 초저금리는 고비용 구조를 해소하고 국가경쟁력을 높이며 소비촉진을 통해 경기침체 가능성을 줄여준다는 이점이 있다. 반면에 노년층 등 이자소득자들의 장래가 불안해짐에 따라 중 ・ 장년층을 중심으로 소비가 위축될 수 있고 부동산투기, 주택가격 폭등 등 자산버블이 우려되며, 근로의욕을 저하시킬 수도 있다."


다음 사이트 백과사전에 표기되어 있는 제로 금리에 대한 설명입니다.


코로나19 여파 때문에 전세계가 휘청거립니다. 한국은행이 금리 인하에 따라 국내 기준금리는 0.75%를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0%대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1% 초반의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실질 금리는 마이너스 수준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제 은행의 원금이 보장되는 예적금 금리가 0%대에 진입하는 만큼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일반 서민들은 이제 은행의 예금 적금상품등에서는 사실상 이득을 보기가 어려워졌네요.


 

 

 


은행예금 정기예금금리(우대금리포함) 은행예금추천 : 온라인가입상품 은행예금금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시중 은행에서의 예금 적금 상품들 중에는 참고할만한 금리의 상품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아래 은행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은행의 예금 관련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NH 농협은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