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공적공급마스크 마스크구매 약국에서 구매하는법

by socialstory 2020. 3. 9.

공적공급마스크 마스크구매 약국에서 구매하는법

지금 전국적으로 마스크구매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렵습니다. 실제로 지방의 조그만 중소도시인데도 병원 인근에 있는 약국들 출입문에는 마스크및 손소독제 관련 제품들 전부 품절이라는 안내 문구를 붙여놓고 있는 형국입니다. 그나마 오늘부터 공적공급마스크를 약국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메인화면에 있는 공적공급마스크 구매 관련 안내 메시지 입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서, 요일별 선택하여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어제부터는 문자메시지로도 관련 내용을 안내 하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제일 먼저 안내 문자를 보내온후, 이후에는 해당 지자체별로 마스크구매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오더군요. 그런데, 긴급문자 형태로 오는 메시지들 가운데, 해당 거주지역의 지자체에서 보내는 메시지 이외의 인근에 위치한 지자체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내오는 경우가 많더군요.


최근에 코로나19 관련 문자를 수신할때가 그렇더군요.



식약처에서 보내온 안내 메시지에 따라, 오늘부터 (3월 9일 월요일)  시중에 있는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스크구매 대상은, 출생연도 끝자리 1, 6 입니다.(1인당 2장 구매 가능하며 신분증은 필수 입니다.)


 

 

 


우체국(읍면 지역, 대구, 청도)과 농협(서울, 경기 제외)은 1일 1인 1개 구매 가능하나, 수량이 제한적입니다. 대리구매 대상 및 세부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분들 먼저 배려 부탁드린다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되었더군요.



위 내용들을 참고하시어 마스크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의 첫번째는 개인위생 철저히 하는 것과, 각종 모임등은 최대한 자제하는것이 현상황에서는 제일 바람직한 방법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