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과일 귤 제철과일 귤의 영양소와 건강효과

겨울과일 귤 제철과일 귤의 영양소와 건강효과

겨울과일 귤 제철과일 귤의 영양소와 건강효과겨울과일 귤 제철과일 귤의 영양소와 건강효과


겨울이되면 맛있는 귤. 많은 유명한 산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지역은 제주도입니다. 귤이라는 과일의 글자를 보는 것만으로도 달고 맛있을 것 같네요. 귤은 기후가 온난한 지역에서 맛있는 '귤'이 나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대표적인곳이 제주인거죠.


1) 귤의 영양가... 약 6 개로 1일 분의 비타민 C


귤은 비타민 C의 보고라는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대략 귤 6 개(300g) 정도 먹으면 하루 분의 비타민 C가 충족 할 수있게 됩니다.


2) 뼈의 건강에 도움 성분되는 성분

감귤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일종 인 β 스크립트크산틴이 "뼈 대사의 작용을 도움으로써 뼈 건강에 도움이된다"고도 합니다. 겨울철과일의 대표격인 감귤 많이드세요. 11월부터 시작하여 12월제철과일인 귤한박스 사다가 온가족이 맛있게 먹으면 맛도 영양도 챙길수 있으니 좋은 과일입니다.


3) 귤 과식은 몸에 나쁜지? 피부가 노랗게 되는 증상은?

귤을 먹고 손이 노랗게 되는 증상을 다들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손가락 부위의 피부가 노랗게되기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 결론부터 말하면, 건강에 해가되지 않습니다. 귤의 색소는 β 스크립트크산틴 등의 프로 비타민 A. 즉 기름에 녹기 쉬운 "지용성"입니다. 


따라서 피부 표면 가까이에 있는 체지방에 용해하여 피부가 노랗게 보이게 되는겁니다. 다른 부위에 건강에 영향을주는 문제는 없습니다. 이렇다 할 치료법은 없지만, 귤의 계절이 지나고 귤을 먹는 횟수가 줄어들면 정상 피부색으로 돌아갑니다. 


 

 

 


그 밖에도 프로 비타민 A가 많다면 오렌지 색소를 많이 포함, 호박과 당근, 시금치, 오크라, 브로콜리 등도 너무 많이 먹으면 감피 질환의 원인이됩니다. 기본적으로 오렌지 음식의 과식에 주의하면 좋겠지 만,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특정 음식을 과식하지 않는지 확인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완전히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너무 황색이 진한 경우는 식품 색소가 녹아들기 위한 지방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상 지질 혈증'을 의심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상 지질 혈증은 생활 습관병의 증상으로 매우 무서운 증상입니다. 


겨울철에는 귤을 먹고 너무 손이 과하다 싶을정도로 노랗게 된 사람은 건강 진단 등에서 체크를 빠뜨리지 않도록하십시오.


4) 귤의 술은 껍질 째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귤의 영양과 먹는 방법에서 가장 의견이 갈라지는건 일반적으로 '박피'라는 귤 술(城生)의 껍질을 먹는 편이 좋은 것인가 하고 생각합니다. 또한 술에 붙어있는 하얀 면화 모양의 섬유인 알베도는 먹는 것이 좋은 것인지도 의견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귤 술의 피부 하치만 모양의 섬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얇은 막에 포함된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내 찌꺼기를 배설하는 데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헤스페리딘'은 비타민 P라고도 불리고 냉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 성분의 건강 효과는 분명 있습니다 만, 노인이나 어린 아이처럼 박피가 먹기 힘들다고 느낄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개개인이 생각할때 맛있겠다 하는 방법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점점 추위가 더해져 맛이 좋아지는 귤. 맛있게 먹고, 추운 겨울을 극복합시다. 간단한 귤효능도 참고하시고 과일선물로 지금 시즌에는 감귤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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