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동차매매사이트에서 선별한 중고자동차 직접방문확인해도 쉽지않다

중고자동차매매사이트에서 선별한 중고자동차 직접방문확인해도 쉽지않다


가성비가 좋다 라고 표현하는 중고자동차구매를 위해 인터넷으로 수많은 중고자동차매매사이트들을 살펴보지만, 선택장애가 올만큼 차량선택에 있어 쉽지많은 않다. 워낙에 중고자동차 매물이 많기도 하거니와, 수많은 옵션들, 나아가 성능기록부 조회 + 보험이력 조회, 그외 차량판매자의 부연 설명등을 꼼꼼히 읽고서 1차로 걸러내어서 리스트를 정리해본다.


추려낸 리스트들중에서 다시한번 세부점검을 통해 또 한번 필터링을 해본다. 개인적으론 요 몇일동안 **사이트에서 1차로 추려낸 리스트들에서, 해당 중고자동차매물을 판매하고 있는 딜러의 다른 매물들을 함께 살펴보면서, 그 딜러의 대략적인 성향을 살펴보곤한다.


거의 신차급 위주의 매물을 주로 매입하여 상품화 후, 판매하는 딜러인지... 아니면, 사고차량 위주로 매입해서 수리후 적정마진을 붙여서 판매하는 딜러인지, 혹은 차량 성능기록부 + 보험이력조회 관련하여 2개다 깔끔하게 오픈하고 정직하게 설명을 하는지 등을 크로스체크하고 있다.


그래서 1개라도 오픈이 안된 딜러의 차량은 무조건 패스. 


그래서, 모니터상에서 체크할 수 있는 모든건 다 체크해본다. 물론, 필요하다면 카히스토리 사이트에서 비용 결제를 통해서 보험이력조회도 해본다. 이렇게 해서, 소소한 경미한 사고정도의 이력이 있는정도라면 크게 개의치는 않는다.


하여, 이렇게 2번 정도의 필터를 해보면, 어느정도 중고자동차 선택에 가닥이 잡혀온다. 남은건, 연락하여 실매물을 확인하는 거다. 그렇게 방문하여 설명도 듣고, 직접 차량을 보면 일단 외형적인 부분들은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들과 똑같다. 간혹 약간의 차이는 있어도 크게 문제될 정도는 아니니 개의치 않아도 된다.


 

 

 

다만, 어쨌든 중고자동차인 만큼 차량의 바닥 부분... 하부의 상태를 계약하기전에 보편적으로 살펴보기는 쉽지많은 않을거다. 물론 요청하면 가까운 정비소나 공업소등에 방문하여 차량 하부를 살펴보면서 설명도 해줄테지만, 모든 딜러들이 계약하기전에 무조건 보여주지는 않는것도 현실이니 참고하자.


암튼, 개인적으로는 어제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어 실매물 보러갔었는데, 통화후에 딜러가 바로 카톡으로 전송해준 차량점검사진시 찍은 건데, 차량의 하부에는 2년 차의 신차급인 차량임에도 하부에 벌써부터 부식(녹이슨)의 흔적이 보여서, 녹슨흔적이 제법 많이 보여서 갸우뚱하면서, 해당매물이 올라와 있는 중고자동차매매사이트에서 동일 차량의 다른 매물들의 상태를 보니 같은 연식임에도 상태가 좋은매물들이 있었다는점에서, 어제 본 그 차량은 선택에서 아웃이 되는것이었다.


이렇듯, 인터넷으로 백번 살펴봐야 현장가서 직접확인하는것만 못하다. 그래서 중고자동차구매를 한다는것이 결코 쉽지많은 않을텐데, 물론 신뢰할 수 있는 딜러나 상사도 분명 존재하는것도 맞지만, 그런 신뢰할 수 있는 딜러나 상사를 어디에서 어떻게 찾을수 있을지는 쉽지않다. 누군가 직접 경험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이상은 말이다.


특히나 믿을수 있는 중고자동차상사나 딜러 추천좀해주세요 하는 인터넷에 찾아보면 나오는 수많은 질문과 답변들의 대부분은 광고성인지라 크게 신뢰하기도 어렵다보니 더 어려운거지.


아뭏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고자동차구매시 인터넷으로 대략적인 중고차시세정도는 파악하고, 성능기록부+보험이력조회등에서 큰 문제가 없는 차량 위주로 선택하여 현장방문해서 실매물 살펴보는게 좋을거다.


이게 전국구로 매물을 찾으면 괜찮은 매물들도 많지만, 지방에서 올라가는것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부분이다 보니, 해당 지역위주로 찾는 한계는 있다. 그럼에도 열심히 손품 발품 팔다보면 또, 드물게 눈에 띄는 중고자동차도 있을테니, 오늘도 열심히 매물 찾아봐야겠다.


대구 지역에 추천할만한 중고자동차 딜러나 상사 아시는분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