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디지털노마드(디지털유목민)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기술 파악

by socialstory 2019. 7. 26.

디지털노마드(디지털유목민)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기술 파악


1년에 몇 달 혹은 몇주씩 해외에 머물며(주로 휴양지) 나만의 시간을 만끽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 생각하게 되는데, 일반적인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으로써는 감히 엄두조차 내지 못할 일중에 하나죠. 휴가를 그렇게 장기휴가를 보내줄 회사는 거의 없을겁니다.


그런데 이런 경험들을 이런 시간들을 온전히 누리는 이 들이 있습니다. 최근 몇년새 많이 언급되는 바로 디지털노마드(디지털유목민)의 삶을 지향하고 있는 이들이죠.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만 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전세계 어디서든 노트북 한대로 일할수 있습니다. 내가 어디를 돌아다니든 누구와 만나든 관계없이, 내가 구축해놓은 플랫폼들로 인해 수익창출이 저절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최근 몇년간 많은 직장인들과 학생들 사이에서 이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도 했는데,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기술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인터넷뿐만 아니라 컴퓨터도 타이핑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좋은 소식은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있는 기술입니다.


 

 

 

과거에 공부했거나 일한 것을 바탕으로 지식과 기술을 키워 더 높은 보수를받는 원격 작업에 착수 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격 업무 기술에는 작문, 마케팅, 컴퓨터 설계 또는 엔지니어링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개발자인 경우 웹사이트의 전면 또는 후면을 만드는 작업을 찾고 싶을 것입니다. 


크* 같은 회사는 고객을 찾고 디지털 유목민이 되기 훨씬 더 쉽게 만듭니다. 충분한 시간과 반복적인 고객으로 수익을 지속적으로 유지해갈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지털노마드(디지털 유목민)는 소규모 수입을 얻기 시작할 수있는 원격 업무 또는 프리랜서 활동을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첫 수입원을 확보 한 후에는 수입을 더 큰 사업으로 발전 시킬지 아니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여러 가지 비슷한 일자리를 찾을 것인지를 결정해야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디지털노마드(디지털 유목민)에 대한 구체적인 경로가 없기 때문에 귀하의 기술, 지식, 그리고 자신을 어떻게 끌어 들이고, 위험을 감수하고, 심지어 실패 할지도 모르는 상황에 따라 귀하의 상황이 달라질 것입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꾸고 있다면, 의식의 변화가 생겨야 합니다.

그리고 행동해야 합니다.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