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될 사람과 가난하게 될 사람의 "밤의 생활의 차이"(부자습관)

부자가 될 사람과 가난하게 될 사람의 "밤의 생활의 차이"(부자습관)


내일로 이어지지 않는 밤의 가난한 습관


우리 사회인에게 밤은 귀중한 자유 시간입니다. 밤 생활 하나가, 내일의 생활이 크게 좌우됩니다. 여기에서는 내일에 연결되지 않는 " 밤의 가난한 습관"을 두가지로 설명합니다.

 

밤의 가난한 습관 1 : 혼술


첫 번째 가난한 습관은 혼자 술마시는 혼술 입니다. 미국 심리학 협회의 보도 자료에 의하면, 교제를 수반하지 않는 혼자 마시는 술은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얇은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도 혼자 술을마시던 1 인입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하면 혼자 술의 장점이라고하면, "시간이 잊혀지지"  "내일이 잊혀지지" 정도였습니다.
 

취기가 깨면 효과도 사라지는 데다 머리가 작동되지 않을만큼 시간을 낭비 지출에 도움이됩니다.

 

밤의 가난한 습관 2 : 혼자 TV 게임


두 번째 가난 습관은 혼자 TV 게임 입니다. 혼자 술과 마찬가지로, TV 게임의 경우도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얇은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취미의 일환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놀거야!'라고 결론 짓고 있으면 문제 없는것 같습니다. 한편, 게임 중독자처럼 "타성에 놀고있을뿐"이라고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 

스트레스 해소를 하기는 커녕 자기 혐오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나는 한때 게임 토박이이기 때문에 "TV 게임이 스트레스 해소되지 않는다!"라고하는 것은 충격적이었습니다. (마치 어린 아이처럼 부끄럽지만) TV 게임 플레이 때 "1 일 1 시간까지" "주말뿐"이라고 시간 제한을 마련해 놀게하고 있습니다.

 

혼자 술과 TV 게임의 가장 큰 단점은 "교우를 수반하지 않는"이라는 점. 우리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혼자서 놀고도 허무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TV 게임에서 노는 경우는 가족 및 친구들과 즐기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이어지는 밤의 부자 습관


지금까지 '내일로 이어지지 않는 밤 생활'을 소개했습니다. 여가를 내일에 연결하려면 무엇을해야할까요? 여기에서는 '밤의 부자 습관'을 두가지 설명합니다.

 

밤의 부자 습관 1 : 근육 트레이닝

첫번째 부자 습관은 근육 트레이닝 입니다. "수면 부족과 운동 부족을 방치하면 가난하게되는 이유" 에서도 볼 수 있듯이 운동의 스트레스 해소 효과는 엄청나 "운동 한 직후부터 우울증의 증상이 경감되었다"라는 데이터도 있습니다. 또한 운동 습관이있는 사람 일수록 고소득 경향이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뇌가 단련 된다고 하니 책도있을 정도니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나 자신도 올해 5 월부터 근육 트레이닝을 하면서, 처음에는 반신 반의했지만 확실히 운동 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밤의 부자 습관 2 : 독서


두 번째 부자 습관은 독서 입니다. 아침 습관으로도 좋습니다만, 독서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 도 있습니다. 또한 예일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독서는 장수 효과도있을거야!" 라는 데이터도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휴식하면서 몸과 머리를 단련시키는 습관"입니다.
 

적어도 혼자 술이나 혼자 TV 게임을 하는것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밤부터라도 도입해보면 어떨까요?

 

정리


이상, "혼자 놀고도 그다지 스트레스 해소 못한 데다, 내일도 이어지지 않아!" "시간이 있다면 운동과 독서를 추천 하는구나!"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밤 생활 하나, 내일의 생활이 달라집니다. 하루 하루 작은 변화 일지도 모르지만 겹쳐 쌓이는 것에 따라 큰 차이가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 한 것은 어디 까지나 일례입니다 만, 저도 실천하고있는 추천의 습관입니다. 나름대로 준비하면서 "최고의 밤 생활 '을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