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집수리를 위한 단독주택 리모델링공사 하기 딱 좋은 시기

봄맞이 집수리를 위한 단독주택 리모델링공사 하기 딱 좋은 시기


집수리에는 아무래도 큰 돈이 들어가다보니 버티다 버티다가 크게 탈이 나야만 비로써 리모델링공사를, 큰 맘먹고 하게 될거다. 보통 서민들의 경우 그러할텐데 당장에 목돈이 없으면 더더욱 쉽지가 않다. 그러니 단독주택(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도 평생 1~2번 정도만 경험할 뿐이라 하지 않는가.


현재 집수리를 한창 진행중에 있는데, 오늘 오전에 현장에 방문했을때 드디어 실내 내부 바닥 전체의 배관 교체 공사가 얼추 정리가 되었다. 내일이면 바닥에 방통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크다. 이제는 더이상 노후배관으로 인해 이런저런 스트레스 받는 일이 싹 사라졌으니 기분좋은 일이다.


최근 몇 번 정도 집수리 현장에 왔다갔다 하다보니, 동네 주민들중에 자신들의 집도 현재 여기저기 탈이 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집주인들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올리모델링공사를 위해서는 제법 목돈이 들어가다보니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있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다.


그중에는 형편이 여의치 않아서 쉽사리 집수리를 하지못해서 포기하고 있는 경우도 있었는데 안타까웠다. 그러다보니 부동산매매에 있어서도 제값을 받지못하는 등의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었는데, 여러모로 경기불황의 시대에 참 어려운 일이다. 


 

 

 


나도 있는돈 없는돈 탈탈 털어서, 큰 맘 먹고서 올리모델링공사를 진행하는 입장이다 보니... 날씨도 좋은 이 봄에 봄맞이 집수리를 하고 싶어도 돈이 없거나 부족해서 하지못하는 이들을 볼때면 안타깝다. 물론, 방법을 찾아본다면야 돈을 빌릴수 있는 방법은 있을테지만, 중요한건 스스로의 판단과 의지가 중요한거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의 수리 및 보수의 범위가 제법 크다면, 제대로 된 올리모델링 공사를 하는게 나중을 위해서라도 바람직할거다. 하지만 서민들의 경우, 목돈이 부담되는것도 현실이니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하는것도 필요하다면 방법일수 있겠다.


서민대출의 대명사인 햇살론대출이며 생활비나 긴급생계비지원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해볼수 있겠다. 생활자금대출이 필요하면 서민금융대출로도 잘 알려진 신협햇살론에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도움이 될거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노후된 주택들의 리모델링공사는 생활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위해서라도 필수가 되겠다.


특히나, 부동산매매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두말할것도 없다.


▶ 생활자금대출 상담받아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