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리모델링하려면 인테리어업체 비교견적은 필수!

주택리모델링하려면 인테리어업체 비교견적은 필수!

오랜세월 가족들의 삶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묻어온 주택도 세월이 흐르면서 하나씩 손볼데가 생기면서~ 나 좀 신경써줘~ 하는 신호들을 보내곤 하더군요. 가족들이랑 오랜시간 고민과 의견을 수렴한 끝에, 단독주택 리모델링을 결정하기로 하고 처음에 한 건 역시나 폭풍 검색이었습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때에 따라선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들까지... 죄다 검색해보면서 어떤 업체가 리모델링을 퀄리티 있게, 문제없이 잘하는가... 또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서 가능한지 등을 염두에 두면서 진짜 많이도 검색을 한 후에 최종 5개 업체를 선정하여 개별 문의를 하였고, 견적상담을 위해 방문요청까지 진행.


이후 3개 업체까지는 방문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았고, 각 업체별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리모델링공사를 어떤방향으로 해가야하면 좋을지 힌트도 얻어보면서 심사숙고의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과정들을 돌이켜보면, 일반 고객의 입장에서는 대부분 비슷하겠지만, 특히나 주택수리(리모델링)의 경우 비용면에서 큰 목돈이 지출되는 부분이다 보니 최대한 여러 업체를 통해 비교견적을 받아보면서 판단하는게 유리할 겁니다.




제가 직접 경험을 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리모델링할 공사 범위에 대해서는 동일한데... 최종 업체에서 제안해온 견적가는 3개 업체 모두 천차만별의 견적가. 무조건 비싼 업체가 좋으냐? 무조건 싼 업체는 뭔가 문제가 있는가? 등 다양한 생각들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각 업체별 상담을 할 때에 충분히 합리적인 설명이 뒤따랐기에 개별 견적가는 충분히 고개를 끄덕이게 만듭니다. (뭐든 최종 판단과 선택은 당사자의 몫)


그리고 4번째 업체는 현재 견적산출을 위한 상담 및 디테일한 점검작업이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업체 사장님의 꼼꼼한 견적산출을 위해 1번의 방문이 아닌, 2~3번의 방문은 좀 더 필요할 것 같다는 의견까지. 


총 5개 업체에 견적의뢰를 한 상태이며, 4개 업체는 해당지역업체가 아닌... 이웃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업체이고 1곳만 거주중인 지역업체 입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리모델링 같은 집수리를 진행할때의 비교견적은 필수인가 봅니다. 견적가의 차이가 엇비슷하게 나오는곳도 있지만, 생각보다 훨씬더 비싼 견적가도 나오더군요.


뭐든 고객의 주머니 사정. 즉, 예산에 따라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할테니... 그래서 큰돈들여서 하게 될 주택리모델링의 경우 은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네요. 하나에서 열까지, 선택의 연속입니다. 각 요소별 어떤 자재와 컬러를 선택할거냐, 브랜드로 할거냐 일반 사제로 할거냐 등...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만큼 만만한 것들이 아닙니다.ㅎㅎ


암튼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견적상담을 위한 추가 점검이 이어질텐데, 그런 와중에도 인터넷에 뽀대나게 리모델링된 집들을 보면서 감탄사만 연발하게 되는군요~ㅋㅋ 하나같이 퀄리티가 멋집니다. 돈 들인 만큼의 결과겠죠? 


서로 합이 잘 맞는 업체를 선정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 열심히 벤치마킹 사례들도 살펴봐야겠습니다. 


날이 이제 춥습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