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은 성공하기 전부터 행동을 시작하고 그 일을 계속한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하기 전부터 행동을 시작하고 그 일을 계속한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하기 전부터 행동을 시작하고 그 일을 계속한다!성공한 사람은 성공하기 전부터 행동을 시작하고 그 일을 계속한다!


1. 완벽하게 하기 전에 시작하는 것이 중요!

제대로 성공도 않았는데 돈버는 노하우나 성공관련 블로그를 쓰고있는 사람이 있거나합니다.


나야 나(^^;).


"블로그에 여러 가지를 쓰고 있지만 실제로 성공 했습니까?"


라고 물어 보면 내가 어떻게 생각할 것 같습니까?


사실 이것에 대해 답을 찾을 때까지 계속 갈등하고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대답은 잘 발견한것 같군요.


그래서 만약 세상에 뭔가 도움이되는 정보를 발신하고 싶다고 생각하고있는 사람이 있으면, 지금은 아직 성공하지 않아도 블로그 같은 것을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왜 내가별로 성공도하고 있지 않는데, 성공 이라는 주제로 이번 포스팅을 쓰고 있는지라는 이야기로 되돌립니다.


그것은 "실제로 성공하고 있지 않아도 성공에 대해서 블로그에 쓰면 좋다"라고 위대한 사람이 가르쳐 주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자기계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나폴레옹 힐 박사"라는 분을 아십니까? 이 사람은 "사고는 현실화한다"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자기계발 책을 쓴 사람이에요.


아마도 창업 한 사람들, 또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이들 중에선 이 책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읽혀지고있는 자기계발 책이에요.


2. 성공 철학의 대가는 어떤 실적이 있는가? 

그래서 이 나폴레옹 힐 박사는 어느 대기업의 사장님 이었음에 틀림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회사 경영 뭐라고 한 적없는 겁니다. 회사 경영 한 적이없는 사람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자기계발 책을 썼다 라고하는 것 같네요.


왜 이렇게되어 버린 걸까요?


그것은 의외로 회사의 경영자는 나폴레옹 힐 박사가 한 일을 누구도하지 않았던 때문입니다.


회사 경영자가하지 않아도 나폴레옹 힐 박사가 한 일이 세계의 베스트 셀러를 만들었다는 정말 아이러니한 결과가되어 있습니다만, 나폴레옹 힐 박사는 도대체 무엇을했다는 것입니까?


그러면 우선, 회사 경영자가 무엇을하고 있는지를 생각해 봅시다.


회사 경영자가 할 일이란 "회사를 경영하는"것 입니다.


당연 하지요(^^).


다음 나폴레옹 힐 박사가 한 것은 회사 경영이 아니라 누구든지 회사 경영자에게 이야기를 듣고, 회사 경영의 요령을 알아 내고 그것을 누구라도 알 수 있도록 정리하여 발표 한 것입니다.


이 차이를 알 수 있을까요?


즉 나폴레옹 힐 박사는 자신이 회사 경영을하지 않아도 경영자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그것을 정리하여 성공 법칙을 이끌어 세상에 질렀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은 회사 경영자는 할 수있을 리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회사 경영자의 임무는 회사를 경영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3. 실적과 정보의 가치는 반드시 비례하지 않는다!

좋은 책을 선택하는 요령으로 저자의 실적을보고 실제로 그 사람이 무슨 일을 한 사람인지가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경영 책이라면, 컨설턴트가 아닌 회사의 경영자가 쓴 책의 편이 좋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일장일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회사의 경영자는 실제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기 때문에, 경영의 노하우를 나름대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실천으로 성과가 입증 된 장점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경영자는 자신의 경험 밖에 척도가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영 컨설턴트는 스스로 회사를 경영하고있는 것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수천이라는 방대한 경영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해답을 도출 할 수 입니다.


따라서 실적이있는 사람의 저서가 반드시 좋은 책이라고는 말 못하지만 내가 생각하고 "생각은 현실화"를 썼다 "나폴레옹 힐 박사"를 초 실적이 전혀 없어도 좋은 정보를 발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체로하여 우주선을 만들고있는 사람은 모두 우주에 간 적이있는가요?


있는 것은 아니구요.


우주인과 우주선을 만드는 기술자는 전혀 다른 사람 입니다.


단지 기술자들은 우주 비행사의 이야기를 듣고 그것을 정리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우주선을 제조하고 있어요. 그래서 누군가에게 "너 성공한 거냐?"라고 내가 말을 들으면 "성공하고 있지 않아요"라고 대답합니다.


단지 나는 인생에서 성공을 거둔 많은 분들의 좋은 책을 읽고, 거기에서 나름의 축을 만들어 이 블로그에서 가끔씩 소개하고있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다양한 책을 읽고 분석하여 이론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경험만으로 물건을 말하는 사람보다 훨씬 깊이가 신뢰성이 높은 내용의 블로그를 쓰고있는 것으로 자부하고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고 나서거나, 성공하고 있든가, 그런 것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세상에 알리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계속 소개해 나가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이라는 시대는 그것이 허용되는 시대이며 필요한 시대이기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