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 광고시 사이트이용중지 메시지가 고유 콘텐츠 부족이라면?

by socialstory 2017. 1. 21.

구글 애드워즈 광고시 사이트이용중지 메시지가 고유 콘텐츠 부족이라면?

구글 애드워즈 광고(cpc)를 집행하다 보면 간혹 광고가 중단되면서 사이트이용중지 라는 메시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무엇이 원인인지 살펴보자. 상태표시 부분을 살펴보면 말풍선 모양이 보일거다. 마우스를 갖다대면 세부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서 애드워즈의 가이드 내용이 나오니 참고하자. 사이트이용중지 메시지중에서도 조금더 세부적인 원인으로 고유 콘텐츠 부족 이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자.

고유 콘텐츠 부족

1) 광고 게재가 주목적인 콘텐츠

예: 아비트리지(arbitrage) 등을 이용해 고유한 콘텐츠보다 광고를 더 많이 보여주거나, 고유한 콘텐츠가 전혀 또는 거의 없거나, 광고가 과도하게 게재되는 페이지로 트래픽 유도


2) 다른 소스의 콘텐츠를 그대로 옮겨 놓고 자신만의 고유한 콘텐츠 또는 기능을 추가하지 않은 콘텐츠

예: 다른 소스의 콘텐츠 미러링, 프레이밍 또는 스크래핑


3) 사용자를 다른 곳으로 보내는 용도로만 만들어진 방문 페이지

예: 브릿지, 도어웨이, 게이트웨이 또는 기타 중간 페이지


 

 

 



다음은 가치가 별로 없는 허용되지 않는 콘텐츠의 예입니다.

  • 광고가 과도하게 많은 웹사이트 또는 앱
  • 다른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그대로 가져오는 웹사이트 또는 앱
  •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에 생성된 웹사이트
  • 사용자를 속이는 탐색 기능을 구현하여 약속된 서비스나 제품을 찾을 수 없거나 광고 클릭 외에는 사용자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웹사이트 또는 앱
  • 다른 콘텐츠와 광고를 구분할 수 없는 웹사이트 또는 앱
  • 실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으며 독창적인 콘텐츠 또는 기능이 거의 없는 페이지로 사용자를 유도하는 앱 다운로드 광고
  • 사용자를 다른 곳으로 보내는 용도로만 만들어진 방문 페이지
  • 다른 웹사이트 또는 앱의 콘텐츠를 복사하는 방문 페이지

다음은 방문 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 사이트에 독창적인 콘텐츠 또는 기능을 더 많이 추가하세요. 방문 즉시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고유하며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 방문 페이지에 광고를 과도하게 게재하거나 광고 게재를 주목적으로 방문 페이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광고와 광고문안이 얼마나 관련성이 있는지를 떠나서 웹사이트 또는 앱의 주안점이 광고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 광고의 수 또는 광고가 차지하는 면적을 줄이세요.
  • 광고의 방문 페이지 도메인이 아닌 곳에서 콘텐츠를 복사하는 HTML 프레임을 모두 제거하세요.
  • 소유한 각 도메인의 로고, 업체명, 이미지 등을 사용하여 고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드세요.
  • 사이트 또는 앱에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다른 사이트 또는 앱의 검색결과를 단순히 복사하여 사용하지는 않는지 확인하세요.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의 애드워즈 광고정책 고객센터 페이지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https://support.google.com/adwordspolicy/answer/6020954#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