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 cpc광고 노출 일정 조정하기

by socialstory 2017. 1. 27.

구글 애드워즈 cpc광고 노출 일정 조정하기

구글 애드워즈 cpc광고를 진행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광고 노출 일정(스케쥴)을 조정해보자.


기본적으론 구글 애드워즈 cpc광고 등을 세팅하면 기본적으론 24시간 광고노출이 기본값 형태로 적용이 된다. 이는 내 광고가 24시간 잠재고객들에게 노출된다는 점에선 장점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노출됨에 따른 광고비 지출 또한 무시못할거다. 물론 1일 예산을 지정할수도 있지만, 24시간 노출한다고 해도, 특정 시간대에 집중 노출되서 광고비가 소진되는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기에,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만 광고가 효율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스케쥴 관리(광고 노출 일정 세팅)를 해보자.


운영중인 광고 캠페인중에서 광고 노출 일정을 조정하고 싶은 캠페인을 먼저 선택한다.

캠페인 리스트중에서 원하는 캠페인 이름을 클릭한다.



클릭한 캠페인 항목에서 상단에 설정 탭 버튼을 클릭하자.


설정 탭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유형 : 검색 네트워크만 - 표준 수정 클릭!


기본은 표준 항목에 선택이 되어 있는데, 모든 기능 - 검색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 및 옵션 항목을 선택!


그러면 설정 탭 하단에 하위 메뉴에, 광고 일정 메뉴가 나타난다. 광고 일정 버튼 클릭! 
하단에 + 광고 일정 버튼 클릭!


항상 게제 부분의 + 맞춤 일정 만들기 부분 클릭!


광고 일정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보인다. 원하는 광고 노출 시간과 요일을 선택하고, 하단의 저장 버튼 클릭!


광고 노출을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후 저장하면 위 화면과 같이 보일거다. 광고 노출 시간을 보여주는 화면 모습.



하단에는 날짜 및 시간이 상세히 보여진다. 그리고 광고가 실제 세팅한 조건대로 광고노출이 되면, 상세 데이터가 축적이 될텐데 그 데이터값을 토대로 다시 광고운영 전략을 수립해도 좋을거다.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