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 검색 광고 테스트

by socialstory 2016. 12. 21.

약 1주일 가량을, 구글 애드워즈 검색 광고를 테스트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특정 키워드별 광고를 집행하는것도 목적이었지만, 그 배경에는 너~무~ 오랜만에 구글 애드워즈 검색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다 보니, 화면과 메뉴 구성 자체에 우선은 눈이 좀 익숙해질 필요가 있겠다 싶어서, 약 일주일 가량은 테스트겸 익숙해지기 위한 시간으로 잡았다고 하면 될까?





▶첫번째 메일 제목 : Google 애드워즈: 광고 게재 중단 예정 - 예산이 거의 소진됨

광고비로 책정해두었던 예산이 거의 소진되어 감을 알리는 구글애드워즈의 알림 메일 내용이다.

메일을 받은 시점에 애드워즈 계정에, 남은 예산은 3,982원 이라는걸 알림 메일로 온다.





▶두번째 메일 제목 : Google 애드워즈: 광고 게재 중단 - 예산 소진됨


두번째 알림 메일은, 애드워즈 계정의 잔액이 전부 소진되어서 집행중이던 광고들이 전부 게재가 중단 된다는걸 알려오는 메일이다. 이때는 광고비를 다시 충전해두면 되는거다.ㅎㅎ


 

 

 

구글 애드워즈 검색 광고의 경우, 초보자들에겐 다소 어렵게도 느껴지겠다 싶었다. 그래서 친절하게 온라인 동영상을 링크로 걸어둔다. 초보자들에겐 유익하지 않을까 싶다. 애드워즈 광고 집행과 활용에 관해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거라 본다. 상세 내용들은 해당 영상들을 참고하자. 처음 시작하는 초보의 경우엔, 애드워즈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부분 위주로 보면 되겠다.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https://www.youtube.com/user/googlekrwebinar/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