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직장에서 즐겁게 일하는 301가지 방법

by socialstory 2011. 4. 8.


플라톤은 말했다. "일 년 동안 대화를 나누는 것보다 한 시간 동안 놀이를 하는 것이 한사람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려준다."

[키포인트]
  1. 직장에 즐거운 요소를 도입하면, 그 조직은 능률적이 되어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2. 직장이 즐거워지면 결근율은 낮아지고 생산성과 상황 대처 능력은 높아진다.
  3. 또한 혁신, 유연성, 창의성도 향상된다.
  4. 직장에 즐거움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즐거움이 업무에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5. 정보는 조직 내에서 원활하고, 신속하고, 정확히 커뮤니케이션되어야 한다.
  6. 업무에 열과 성을 다하는 직원은 성공하게 마련이다.
  7. 즐거움은 에너지를 창출한다. 그러므로 즐거움은 성공을 보장해주는 확실한 공식 중 하나다.
  8. 회의에 즐거운 요소를 도입해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면, 회의 참석자들의 정보보유 능력이 향상된다.
<출처 : 직장에서 즐겁게 일하는 301가지 방법>

직장에 즐거움을 도입 한다는것은 조직의 목표를 무시한다거나 경박하게 놀면서 시간을 허송하는것과는 다르다. 즐거움이 효과적으로 사용되면 직원 개개인의 에너지가 고양되고, 그 결과 업무 성과가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