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133

국내여행 충청남도가볼만한곳(feat.보령가볼만한곳 천북굴단지) 국내여행 충청남도가볼만한곳(feat.보령가볼만한곳 천북굴단지) 제철맞은 겨울철 별미인 굴이 요즘 수확이 한창이라는데 굴좋아하는분들은 국내여행지로 충남보령에 가보는건 어떨까요? 보령천북굴단지라는곳이 있는데, 보령시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천북굴단지가 유명하더군요. 아래 천북굴단지 및 천북굴축제 관련 내용은 보령시 홈페이지를 참조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충청남도 보령시 보령 천북굴단지 홍성방조제 완공 이후 90년 대 초부터 마을 사람들이 가족단위로 운영하는 소규모 식당을 차리면서 석화구이를 팔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천북굴단지는 식당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하면서 명성을 쌓아가기 시작한다. 초기에는 입소문으로 알려진 천북굴단지의 굴요리는 석화구이가 주 메뉴였지만 굴회, 굴찜, 굴밥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경제.. 2019. 12. 13.
버섯요리(feat.버섯코스요리) 버섯요리(feat.버섯코스요리) 버섯 그라탕 재료 버섯 800g붉은 양파 : 2 머리토마토 : 2-3파슬리 : 4-5 sprigs올리브 오일 : 4 큰술소금 : 1 꼬집음치즈 : 3.5 oz (100 g) 저지방밀가루 : 3-4 큰술우유 : 1 컵 저지방 방법버섯과 양파를 작은 조각으로 자른뒤 소금을 넣고 가열된 기름에 볶습니다. 다진 토마토와 파슬리를 넣습니다. 혼합하고 약 5분후 혼합물을 트레이로 옮깁니다. 소소의 경우 팬에 올리브오일을 데우고 밀가루를 넣어 저은뒤 우유를 천천히 첨가하세요. 소스를 접시 위에 붓고 갈색이 될 때까지 예열된 중간 오븐에서 굽습니다. 여전히 뜨겁지만 강판 치즈를 뿌리고 예쁜 그릇에 담아 내면 됩니다. 식사 맛있게 하세요! 버섯과 고기 리조또 재료쌀 : 2 컵버섯 400g.. 2019. 12. 13.
무점포소자본창업 천만원대창업 상담신청 무점포소자본창업 천만원대창업 상담신청 부제 : 소자본창업 버티고 자리잡으려면 기술창업이 낫다(feat.1인창업) 경기불황이라는 얘기는 어제 오늘만의 이야기는 아니죠. 또한 뉴스를 보면 창업자 상당수가 1년 내 폐업한다는 얘기도 있고5년을 못 버틴다는 뉴스도 보이더군요. 여기에는 아마도 은퇴를 했거나, 혹은 구조조정등으로 인한 비자발적 퇴사 등의 사유로 취업이 어려워지니 창업시장으로 눈을 돌린 경우도 있을겁니다. 주변에 창업한 지인분들만 봐도 상당수가 이런 유형에 속하더군요. 암튼 각설하고 개인적으론 오래전부터 남자는 기술을 배워야 먹고 산다는 얘기를, 어르신들로부터 참 많이도 들으면서 자라온 세대이다 보니, 어떤 기술이 되었든 남자는 기술하나만 제대로 갖고 있어도 먹고사는거에 대한 걱정은 덜지 않겠나 싶.. 2019.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