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기업 블로그가 대화 하는 방법

by socialstory 2009. 11. 30.
LG전자의 기업블로그인 <더 블로그>가 기업 블로그 운영사례중 모범사례로 꾸준한 관심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기업 블로그 형태로 단한번이라도 운영을 해보셨거나, 혹은 운영을 계획중이신 분들께는 상당히 도움이 될수 있을만한 모범적인 사례입니다. ^^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된 url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겠지만, 내용중에 가장 핵심인 부분인듯 싶어 인용을 해봅니다. 기업 블로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콘텐츠, 스토리텔링, 사내 협업, 신뢰, 인식등의 각 요소요소들이 잘 융화가 되어야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각처럼 만만한 작업은 아니기에, 기업 블로그의 운영은 결국 어느 한 부서만의 업무나 문제가 아닌 기업내부의 전반적인 협조를 필요로 하기에, 사내 인식변화라는 주요 이슈부터 해결이 되어야만 고객과의 성공적인 소통의 길을 갈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기업 블로그의 힘은 스토리텔링

기업 블로그는 조직문화나 사내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 내부의 인식이나 신뢰가 없다면 기업 블로그는 허공의 메아리일 뿐이다. 소셜 미디어 내에서의 인지도나 포지셔닝도 중요하지만, 이를 통해 내부를 변화시킬 수 없다면 그것은 의미가 없다.

담당자가 콘텐츠 생산 뿐 아니라 고객의 의견을 내부에 지속적으로 피드백하고 챌린지 하여 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http://blog.lge.com/247

※ 기업 블로그 운영을 준비중이시거나, 이미 운영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

2009/01/26 - [자기 관리와 계발] - 기업블로그의 가능성과 풀어야 할 과제
2008/04/18 - [일상으로의 초대] - 기업블로그를 운영할때 내용의 수위조절은 어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