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마인드의 차이

by socialstory 2009. 10. 16.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어렵고 힘든것이 바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이 아닐까 싶네요. 저마다 입장이 있고 업무가 있겠지만, 이러해서 힘들다(못한다), 저러해서 어렵다 등... 부정적 견해를 입밖으로 내뱉어 버리는 순간 - 본인 뿐만이 아닌 그 상황의 이야기를 듣게되는 상대방 동료 역시나 함께 기운 빠지게 되는 얘기일 수 밖에는 없는것인데...

어느 한사람이, 어느 한 부서만이 노력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닌것이죠. 프로젝트라는게 공동의 목표의식이 뚜렷하게 인지된 상황에서도 이렇듯 어렵고 힘든게 프로젝트 진행일진데, 자꾸 폐쇄적 모습을 보이려고 하는게 눈에 보일때마다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조금만 더 능동적인 자세를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비단 특정 누군가를(팀을) 지칭하는게 아닌, 바로 지금의 우리들의 모습일지도 모르기에 반성하고자 스스로 되뇌여봅니다. 더불어 모든 구성원들 역시 긍정적 마인드를 갖고서 조금더 능동적인 자세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들이 되기를 바래보며, 오픈마인드가 가져다 줄 긍정적 영향과 요소들을 생각해볼 줄 아는 기회가 되길 바래봅니다.

아직 우린 젊기에~ 괜찮은 미래가 있기에~ 컴백홈(?) ^^;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는 말도 있듯이, 기왕이면 긍정적 마인드. 잘될거라는 믿음과 스스로의 노력들이 더해질때에 비로써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봅니다. 이렇듯 마인드의 차이가 가져다 줄 결과에 대해서는 말이 필요없습니다. 직접 체험을 통해 깨닫는 수 밖에는... 저도 그렇고, 이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긍정적 마인드 배양을 통해 좀더 활기차고 보람된 삶을 만들어 가실 수 있을거라 보며 짧은 글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