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침한 눈에 좋은 눈건강 영양제 및 8가지 영양소

시력은 아마도 오감 중 가장 중요한 감각일 것입니다. 눈 건강은 일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몇 가지 영양소는 눈에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눈 기능을 유지하고 유해한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노화와 관련된 퇴행성 질환의 발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눈 질환 개요

나이가 들수록 안과 질환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가장 흔한 안구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백내장

눈이 흐려지는 상태입니다. 연령 관련 백내장은 전 세계적으로 시력 손상 및 실명의 주요 원인입니다.

2. 당뇨망막병증

당뇨병과 시각 장애 및 실명의 주요 원인과 관련이 있는 망막병증은 고혈당 수치가 망막의 혈관을 손상시킬 때 발생합니다.

3. 안구건조증

눈물액이 부족한 상태로 눈이 건조해지고 불편함과 잠재적인 시력 문제가 발생합니다.

4. 녹내장

시각 정보를 눈에서 뇌로 전달하는 시신경의 진행성 퇴행을 특징으로 하는 질병군입니다. 녹내장은 시력 저하 또는 실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황반 변성

황반은 망막의 중심 부분입니다.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은 선진국에서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상태에 걸릴 위험은 어느 정도 유전자에 따라 다르지만 식단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요약 : 가장 흔한 눈 질환으로는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병증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이 발생할 위험은 연령, 유전학, 만성 질환 및 생활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눈에 좋은 8가지 영양소를 소개합니다.

1. 비타민 A

비타민 A 결핍은 야맹증과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동물성 식품에서만 발견되지만 신체는 특정 식물성 카로티노이드를 비타민 A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3. 루테인과 지아잔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많이 섭취하면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같은 눈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오메가-3 지방산

기름진 생선이나 보충제에서 장쇄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를 적당량 섭취하면 여러 눈 질환, 특히 안구 건조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 오일에 다량 함유된 GLA는 안구 건조증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6. 비타민 C

비타민 C는 눈 건강에 필요하며 이 항산화제를 충분히 섭취하면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비타민 E

비타민 E 결핍은 시력 저하 및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핍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보충제가 추가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8. 아연

아연은 눈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충제는 노인의 황반 변성의 초기 발달을 늦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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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건전한 식단 및 규칙적인 운동과 같은 건강한 생활 습관은 눈 상태를 비롯한 많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비타민도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몸의 나머지 부분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몸 전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식단은 눈도 건강하게 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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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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