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가 건조하거나 감기 예방 등에 도움이 되는 "침실용 가습기". 쾌적한 수면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꼭 도입하고 싶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특히 야간에 수면중에 사용할 아이템이기에, 소음에 있어 저소음에 가까운 제품들만 찾아서 정리하였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러나, 많은 브랜드 제조사로부터 판매되고 있어, 무드등 기능이 있거나 아로마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이나, 스팀식・초음파식・하이브리드식・기화식과 가습 방식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은지 선택장애가 있는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 싶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침실용 가습기의 선택 방법과 함께, 추천 인기 상품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 합니다. 꼭 침실 인테리어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가습기를 선택하여 더 아늑한 침실을 만들어 봅시다!
침실용 가습기 선택 방법
랭킹 전에, 우선은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기 위한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① 침실 환경이나 원하는 효과에 맞는 가습 방식을 선택한다.
침실용 가습기는 가습 방법이 다른 네 가지 대표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 어떤 침실에 향하고 있는지를 소개하므로, 자신에게 최적의 타입을 판별합시다.
아기의 침실 등에. 가습력 중시라면 스팀식을 추천
가습력을 중시해 선택한다면 스팀식을 추천 합니다. 4가지 방식 중에서 가장 가습력이 높은 것이 특징. 물을 가열하고 증기를 방출시켜 습도와 동시에 실온도 올려줍니다. 특히 낮에도 집에 있는 경우가 많은 노인이나 체온조정에 어려운 아기의 겨울철 취침시에 적합합니다.
또, 끓는 효과로 곰팡이나 잡균 번식이 억제되기 때문에, 침실의 공기를 더럽히는 걱정이 적은 것도 매력입니다.
비교적 손질이 편하고, 자주 손질하면 가습기를 언제든지 청결하게 유지하므로 면역력이 낮은 아기를 위해서도 안심입니다.
단점으로는, 물을 끓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 솟는 소리가 적지 않다는 점. 또, 증기가 고온이 되어 송풍구에서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요주의 입니다. 걸음마를 갓 시작된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일어났을 때에 만져 버리는 일이 없도록, 두는 장소를 잘 생각해 주세요.
안전성 중시의 어린이 방 등에는, 고온이 되지 않는 초음파식을
가열하지 않는 초음파식은 잡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물탱크 관리는 필수. 탱크내의 헹굼이나, 진동판에 더러움이 모이지 않도록 꼼꼼히 닦아 내는 작업이 필요하게 되므로, 가능한 한 손질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초음파식은 본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1년마다 교체하는 방법 도 있습니다. 매년 사는 것은 아까운 생각도 듭니다만, 비용·수고·위생면을 생각하면, 그것도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상품의 종류도 많기 때문에, 침실의 크기나 취향에 맞추어 다양한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즐거움도 있어요.
원룸에는, 2개의 가습 방식을 조합한 하이브리트식을 추천
원룸에서 혼자 생활을 하고 있는 등 생활 공간과 침실이 나뉘지 않은 분에게 이상적인 것은, 다른 2개의 방식을 조합한 하이브리드식. 가장 많은 것은 "스팀식+기화식"타입으로, 물을 빨아 올린 필터에, 히터를 맞추고 증발하는 것으로 가습을 하는 방법 입니다 . 효율적으로 방을 가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범용성이 높고 기능이 좋은 분, 본체 가격이 비싸지기 쉽다. 필터 교환 등의 비용도 필요하므로 구입 전에 유지비를 포함한 비용 성능을 잘 검토합시다. 필터를 담가 두고 씻는 등, 손질에도 약간 수고가 걸립니다. 그것도 함께 검토해보세요.
② 침실의 넓이나 구조·이용 환경을 생각해 가습량을 선택한다.
취침시는 실내 환경의 변화를 깨닫기 어렵습니다. 그 때문에, 침실에 맞는 가습량의 상품을 선택해, 적절한 가습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적의 가습량은 침실의 크기를 기본으로 결정합시다.
그 상품의 사용에 적합한 넓이는, 홈페이지의 상품 정보등에 쓰여져 있습니다. 우리집 거실 또는 방의 평형에 맞는 가습기제품은 어떤게 어울릴지, 상세 페이지를 꼼꼼하게 확인하도록 합시다.
침실 환경이나 사용법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
침실의 이용 환경은 집에 따라 다를 것. 가습기량을 결정할 때에는 침실 내에 놓고 있는 것 등 이용 상황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예를 들면, 침실에 의류나 책을 많이 두고 있는 경우는, 습기가 너무 많으면 곰팡이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가습량을 적게 하는 것을 추천. 기준 가습량을 참고로 하면서 최적인 것을 선택하도록 해 주세요.
③ 타이머나 습도 조정 기능 확인
실온이 떨어지면 결로가 일어나기 쉽고, 가습을 계속하는 것으로 곰팡이나 집의 상처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침시에는 환경의 변화를 알아차리기 어려우므로, 가습 지나치게를 방지하기 위해서 타이머나 습도 조정 기능 첨부의 상품을 선택 하도록 합시다.
또, 야간에서의 사용을 의식해, 취침 후에 물이 없어졌을 경우에 자동 정지해 안전을 커버해 주는 공수 방지 기능이나, LED 라이트 기능 등도 체크해 보세요.
④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조용한 것을 선택한다.
침실용으로 사용하는 가습기에서는, 작동음이 작고 잠을 방해하지 않는 것도 중요. 일반적으로 열이 발생하지 않는 초음파 방정식이 가장 조용 합니다. 기화식은 송풍 팬의 모터 소리가 시끄러운 것이 있습니다. 또, 스팀식도 고보고보라고 하는 뜨거운 물의 소리가 신경이 쓰이는 일도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단, 동일 방식에서도 상품에 따라 작동음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구입 전에는 반드시 상품 정보로 정음성을 체크 합시다. 수면 시에는 40~45dB 이상의 소음으로 잠이 나빠진다고 말해지고 있으므로, 하나의 기준으로 해 주세요.
⑤ 쉬기 전의 릴렉스 : 아로마를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도
적당한 가습은 피부에도 효과적. 게다가 가습기 중에는 아로마 오일을 넣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어,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입니다. 가습기의 증기를 타고 아로마의 향기가 감돌고, 방이 좋은 향기에 싸여 수면 전의 치유와 릴렉스에 연결됩니다.
아로마의 효과로 잠이 잘 되고 아침까지 푹 잠을 수 있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 높은 수면으로 낮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취하면 신체도 피부도 활기차게 될 것입니다. 좋아하는 향기로 꼭 시험해보세요.
침실용 가습기 추천 인기 랭킹 5선
용량: 10L
방식: 초음파식
물부족 알림기능 여부: 물부족 알림기능
연속가습시간: 35시간
급수 방식: 상부급수식
방식: 가열식
용량: 600ml
연속가습시간: 10시간
소비전력: 280W
소음: 40Db
용량: 4.5L
방식: 복합식
물부족 알림기능 여부: 물부족 알림기능
급수 방식: 상부급수식
분무량조절: 조절 가능
방식: 초음파식
용량: 15L
물부족 알림기능 여부: 물부족 알림기능
급수 방식: 상부급수식
분무량조절: 조절 가능
이노크아든 인공지능 Smart IOT 플라즈마 복합식 가습기
용량: 4.3L
방식: 복합식
물부족 알림기능 여부: 물부족 알림기능
급수 방식: 상부급수식
분무량조절: 조절 가능
건조하기 쉬운 침실이야말로 가습기를 사용합시다!
침실은 집안에서도 첫번째로 건조하기 쉽고, 꼭 가습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방입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침실에서 가습기를 잘 사용하기 위한 포인트를 정리해 봅시다.
효과적인 사용법으로 결로 대책!
가습기를 사용하면 결로가 신경이 쓰이는 경우는, 잠자기 전에 스위치를 넣어 침실에서 보내고, 잠들기 전에는 지우는 사용법을 추천. 계속 켜지면 습도가 너무 올라 결로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침중의 물 끊김 등에 의한 트러블 방지를 위해서도, 이 방법은 안심이에요.
침실에 들어가 자마자 잠을 자는 사람은 타이머가있는 것을 구입하십시오. 2시간 정도로 끊을 수 있도록 세트하고 자는 것이 추천. 수면 중에 물이 끊어지지 않도록 물의 보충도 잊지 않도록하십시오. 공수 방지 기능이 있으면 더욱 안심입니다.
덧붙여 결로 대책으로서는, 취침 전이나 아침 일어났을 때 등에 창을 열어, 환기를 실시하는 것도 중요. 결로는 곰팡이의 발생이나 방이나 가구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가습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매일 습관으로 만들어주세요.
가습기를 베개 주위에 놓아도 괜찮습니까?
가습기는 침대 옆이나 베개에 두는 편이 좋은 것인가? 라고, 두는 장소도 신경이 쓰이는 곳이지요. 이것에 대해서는 대개는 말할 수 없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증기가 얼굴에 닿지 않는 정도로, 조금 떼어 놓는 것을 추천 합니다.
침대의 경우 약간 높이가있는 테이블 등에 놓으면 효과적입니다.
특히 스팀식이나 초음파식의 가습기에서는, 너무 가습이 되거나, 침구에 습기가 붙어 잡균의 번식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 또한 소리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아도 방이 적당히 가습되면 충분한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베개 주위에 두고 싶은 사람은, 증기가 나오지 않는 기화식의 것이나 베개에 두는 것을 생각해 고려된 제품을 추천. 꼭 찾아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글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독감예방접종 : 누가 접종하고 왜 접종해야 하나 (0) | 2022.10.11 |
---|---|
혈당 관리 : 혈당치를 낮추는 음식으로 당뇨병 개선하기 (0) | 2022.10.10 |
건조피부관리법 : 건조 피부 개선을 위한 예방법 (0) | 2022.10.07 |
가습기종류 4가지 : 장단점 및 가열식가습기 추천 (0) | 2022.10.06 |
돈버는법 3가지 : 월수입 100만원도 가능한 부업들 (0) | 2022.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