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 대행 서비스 유료 구매 말고 직접하자 쉽다

네이버 블로그로 쪽지나 서로이웃 신청들이 간간이 들어오곤 한다. 그중에 상당수는 대행사 계정으로 보이긴 하지만 말이다. 암튼, 오늘 이 포스팅의 주제에 영감을 준 블로그가 있어 이야기 해본다. 서로이웃을 신청한 블로그가 있길래 찾아보니 나름 수익을 좀 올려본 듯 했다.

 

애드센스 승인 불가 메일 : 일희일비 할 것 없다.
애드센스 승인 불가 메일 : 일희일비 할 것 없다.

 

요즘 한창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부업, 애드센스, 제휴마케팅, CPA 등... 재능을 발휘해서 억단위의 수익을 올린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 활발한 활동을 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정작 내 눈에 띄인 블로그의 홍보 내용에는 이런내용이 있었다. 

 

바로 애드센스 승인 대행 서비스 라는 거였다. 즉시 사용 가능한 애드센스 계정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어 보였는데, 구매 비용이 30~40만 원 대였다. 아~ 이렇게도 돈버는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받지 못해 쩔쩔매는 초보자들이 부지기수겠구나 싶었다.

 

그런데 조금만 시간을 들여서 검색해보면 어느정도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팁들은 다 공개 되어 있다.

 

무엇보다 빠르게 승인을 못받는 경우에는 원인이 거의 정해져 있는 편이다. 경험상 그렇다는 예기다.

 

블로그 게시물이 빈약하다.

포스팅 개수가 몇개 없다는 소리다. 그리고 내용도 빈약하다는 소리다. 평균적으로 포스팅의 분량도 몇글자 이상 이런 예기가 많긴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블로그 주제가 차별화 되어 있는가 하는거다. 너무 뻔한 내용으로는 승인을 빠르게 받기란 쉽지가 않다.

 

 

 

 

그러니 타 블로그와는 차별화 되는 요소가 있다면 금상첨화다.

 

20~30개 정도의 포스팅은 써놓고 신청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신청 최초로 할 때에, 먼저 블로그에 포스팅은 좀 채워놓고서 신청하자. 10개 정도 써놓고 신청하면 어지간하면 승인 안된다. 콘텐츠가 빈약하다는 얘기다. 그러니 최소 20~30개 정도는 써놓고 신청해보시라.

 

이때 블로그의 콘텐츠 내용이 참신하면 한 번만에도 승인이 된다는 얘기다. 필자의 경험상 1번에 승인 받은 적도 많았지만, 예전에 가장 최악의 시기에는 7개월 동안 승인을 못받았던 적도 있었다.

 

물론 이후에 승인이 되기는 했었지만, 요건을 적정수준 갖추지 못한채 승인 요청하면 장시간 승인 거절될 수도 있다는 거다. 참고하시라.

 

핵심은 양질의 내용

애드센스 승인 빠르게 받을려거든 검색 좀 해보자. 유튜브 영상 샅샅이 좀 찾아보자. 요즘 좋은 내용들이 무척 많다. 양질의 내용이라 함은, 검색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내용이면서 블로그 자체가 틈새 시장을 지향한다면 좀더 수월하리라 본다.

 

 

 

 

예를 들어, 사과의 효능 이런 형태의 글은 메리트가 없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구글이 좋아할 만한 내용이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과학적인 내용이거나, 나만의 관점이 명확한 글이던가... 하여튼 이 또한 경험을 해봐야 알 수 있는 것들이다.

 

결론

애드센스 승인 계속 거절 당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고, 메일을 통해 구글이 다 알려준다. 도움말 페이지와 검색등을 해보면 해결책은 다 나와 있다. 겁먹지 말고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쌓아가는데 집중하시라.

 

1번 거절 당했다고 의기소침 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소리다. 참고로 필자가 가장 최근에 승인 받았던 블로그를 예를 들면, 1가지 주제를 3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포스팅하고 승인 신청을 했었다. 이때 블로그의 전체 포스팅 수는 15개 정도 였고 1차에 승인을 받았었다.(필자의 해당 블로그는 주제가 IT분야 였다.)

 

추가적인 예시를 들면서 마무리 한다.

 

  • 블로그 주제 : 금융
  • 블로그 카테고리 : 재테크, 주식, 대출... 이런 식이다.

 

이렇게만 읽어도 바로 힌트를 얻어야 한다. 블로그 어떻게 세팅할지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