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코인 거래소 투자 위험성 : 허황된 욕심이 화를 부른다

최근에 루나 테라 폭락 사태로 인한 이슈가 엄청나게 보도가 되었습니다. 특히 가상화폐에 투자한 많은 사람들이 손실을 입으면서 피해자가 엄청 생겨나게 된 경우 입니다. 그러다 지난 토요일에 방송된 뉴스에서도 가상화폐거래소에 투자를 했다가 퇴직금을 날린 사례가 보도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사기를 당한 형태인데 퇴직금을 무려 2억원이나 날렸다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 거래소’ 믿었다 퇴직금 2억 날려…가짜 구별은 이렇게 (5월 28일자 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tCxaA7HlveY&t=85s 

 

뉴스에 보도된 사례이외에도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크게 손실을 본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뉴스기사에 달린 댓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부정적인 견해들이 많습니다. 맥락은 주로, '허황된 욕심이 화를 부른다' 입니다. 

 

가상화폐 투자의 본질에 대해서 곱씹어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와 투기는 한 끗 차이라고도 하지만, 일단 내가 투자하는 실체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어느정도 있느냐도 중요해 보입니다. 알고서 투자하는것과 욕망을 전제로 하는 투기의 결과는 사뭇 다를테니 말이죠.

 

해당 뉴스 영상에 달린 댓글 수 1,630개 : 2022.05.30 기준
해당 뉴스 영상에 달린 댓글 수 1,630개 : 2022.05.30 기준

 

사태의 심각성이 느껴지는게 바로 해당 뉴스 영상에 달린 댓글수 입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댓글 1,630개 가 달렸습니다. 그중에서 눈에 띈 인상적인 댓글들 가운데 몇가지 공유 해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은행예금 금리보다 높은 이자와 확정 수익률은 전부 사기입니다... 그런게 진짜로 있으면 사돈에 팔촌을 불러 하면 될 일인데, 일면식도 없는 투자자를 모집하는 것 자체가 원금을 노린 범죄입니다. 전세계 어딜가나 똑같습니다."

 

"세상에 공짜 없거늘...
허왕된 욕심이 화를 불렀구만..."

 

"안타깝지만.. 욕심과 무지떄문입니다.. 이래서 배움이 참 중요하죠.."

 

"60대에 퇴직해서, 한달에 200만원씩 쓰면서 살아도 9년을 살텐데,, 얼마나 더 누리고싶어 몇십년동안 쌓아온 퇴직금을 잘 알지도 못하는곳에 넣는지.."

 

"세상에서 나에게 돈을 벌어주는 사람은 나 자신뿐이다. 고 학력자와 세상 돌아가는 상식과는 절대로 비례하지 않는다. 스팸 문자와 전화는 무조건 걸러야된다. 타인이 나에게 돈을 벌어 준다는 말은, 너의 돈을 내가 다 털어갈께  협조해죠 라는 말이다."

 

 

 

 

"저런 문자를 믿다니...
2억을 퇴직금으로 받았으면 괜찮은 직장이었을 텐데...
전형적인 사기 수법인데 왜 저걸 믿게되는 걸까??"

 

"매일 뉴스 보고도 아직 이런 수법에 당하는 사람이 있다니....욕망이 무서운거임...지금 시대에  쉽게 벌리는 돈은 무조건 함정이다. 명심하세요."

 

"유튜브 광고 믿지 마세요.
고객 후기까지 사기가 많습니다.
특히 코인, 대출, 정부지원 이런 거 절대 하지 마세요!"

 

"무식하면 치이고 벌 받고 사기 당하고  머 그런거지. 남의 명의의 통장에 돈을 입금 시키라는걸 믿는 바보가.. 참 어이없다."

 

"기대가 아니라 탐욕이 눈을 가린것임..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좀 합시다!!!
그렇게 돈이 잘벌리고 좋은걸 지가 다 해쳐먹으면 되지 생면부지인 내게 왜 소개해 줄까?  
그럼 결론은 사기밖에 없지 않나요????????"

 


 

땀흘려 번 돈의 가치를 외면하는 순간 평생 어렵게 힘들게 모아놓은 돈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욕심 부리지 마시고 자신의 역량에 맞는 일거리를 찾아서 돈을 버시기 바랍니다. 또는 현재의 직장에서 몸값을 올릴 수 있는 역량 개발에 집중하시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