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을 위한 집짓기 비용 컨테이너하우스 사례로 알아보기

몇일전 방송에서 컨테이너하우스가 소개가 되었던 모양입니다. 저는 미처 해당 방송을 보지는 못했는데, 검색을 하다가 어떤 내용인지를 요약정리 해놓은 블로그가 있어 먼저 공유드리니, 방송 못보신분들이시면 클릭하시고 참고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해당주택은 강릉에 위치한 컨테이너하우스이며 건축주 부부의 인터뷰 내용을 요약하고 있습니다.

 

강릉 컨테이너하우스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컨테이너하우스 사례로 보는 컨테이너하우스 장점 단점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컨테이너하우스 사례로 보는 컨테이너하우스 장점 단점

어제 방송된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본방송에서는 강릉에 위치한 컨테이너하우스를 소개하여 흥미롭게 봤습니다. 또한 해당 주택의 경우, 제 기억으론 이미 예전에도 타 방송프로그램 등에서

housecontents.co.kr

 

 

 

 

컨테이너하우스는 분명 집에 대한 새로운 시각입니다. 다만 이 컨테이너를 주재료로 거주하기 위한 주택용으로 건축하게 될 때에는 반드시 컨테이너의 구조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는게 좋습니다.

 

또한 주택용으로 사용되는 컨테이너의 경우, 일반 시골이나 공사현장등에서 많이 보는 컨테이너가 아닌, 해상용 수출용 컨테이너박스를 사용하여 건축하게 되는겁니다. 아무래도 오랜시간 바닷가를 항해 하는데 있어 부식에 강해야 할테니 말이죠.

 

암튼, 내집마련하기가 참 힘든 시대입니다. 그래서 집짓기에대한 로망이 있는 분들은 새로운 대안을 찾게 되면서 이 컨테이너하우스,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조립식주택 등에 대해서 접하게 되고 알게 됩니다. 정보는 무수히 많습니다만, 정말 제대로 기술력을 갖춘채 주택용으로 만드는 컨테이너하우스 시공업체는 잘 찾아봐야 할겁니다.

 

 

 

 

워낙에 우후죽순격으로 시공업체들이 넘쳐나고 있으니 말이죠.

 

또한, 고정관념에서 탈피해야 하는 것이 바로 컨테이너하우스 시공비용에 대한 부분인데 무릇 쾌적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쓴 디자인과 건축이라면 비용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컨테이너하우스라고 해서 절대로 싼 주택이 아니라는겁니다.

 

제대로 집답게 단열 성능에서도 신경을 쓰고, 공간 활용도 충분히 할 수 있고, 디자인적 부분에도 나름 신경을 쓰는 이상 비용은 일단 상승하게 될겁니다. 그렇게 되면 일반 건축시공과 별반 다를것도 없을겁니다. 비용절감 효과에서 상대적으로 얼마나 차이가 나야 컨테이너하우스를 선택하게 될지는, 예비 건축주라면 충분히 고민해볼 부분입니다.

 

 

 

 

위 링크에 언급된 강릉 컨테이너하우스 건축주 부부들도 집을 짓고자 하는 당시의 상황에서는 최선의 선택이, 컨테이너하우스 였을 뿐인거죠. 지금 시점에서 경제적 여유(건축비용)가 뒷받침 된다면 굳이 컨테이너하우스를 지을 이유가 있을까도 싶네요.

 

아무쪼록 어떤 유형의 집을 짓든지 간에 결국엔 건축주의 예산에 따라서 모든게 선택되어 질 겁니다. 그러니, 새로운 관점에서 컨테이너하우스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는 분들은 위 언급한 링크 블로그에서 참고해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