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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영천시 재난지원금 : 제2차 영천형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사업

by socialstory 2021. 1. 25.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영천시에서 제2차 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을 시행하는가 봅니다. 코로나19, 3차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시민들의 생계안정화와, 경기활성화를 위해 제2차 영천형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으로 생활안정 및 소비여력 제고를 지원목적으로 합니다.

 

제2차 영천형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1) 사업기간 : 2021년 2월 4일(목요일) ~ 6.30(수요일)

2) 집중 지급기간 : 2021년 2월 4일(목요일) ~ 2월 10일(수요일) 7일간

 

 

 

 

 

 


2월 4일(목요일) : 짝수
2월 5일(금요일) : 홀수
2월 6일(토요일) ~ 2월 10일(수요일) : 모두

※ 비고 : 세대주 출생년도 기준

3) 신청방법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등
4) 신청주체 : 세대주 또는 세대원 (신분증 지참)
5) 지원대상 : 2021년 1월 22일 00시 기준, 영천시에 주민등록 둔 자
6) 지급금액 : 시민 1인당 100,000원
7) 지급방식 :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문의처 :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문의처 :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참고로, 필자가 거주중인 곳의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문의 해본 결과, 시행 날짜는 위에 언급된 시기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준비가 덜 된 상태이며, 준비가 되는대로 각 동네별 '이장'님 및 관련 업무를 도와주는 인력들이 실제 동네를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는 형태가 될 것 같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코로나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보다는 위 집중 지급기간에 동네별 안내 방송 같은게 별도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집에 가족 구성원중 누구라도 있다면 직접 수령하는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저 집중 지급기간을 놓쳐서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받지 못하게 되면, 그때는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수령해야 하는 것 같더군요. 아무쪼록, 각 동네별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참고하시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문의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