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재난지원금 : 제2차 영천형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사업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영천시에서 제2차 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을 시행하는가 봅니다. 코로나19, 3차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시민들의 생계안정화와, 경기활성화를 위해 제2차 영천형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으로 생활안정 및 소비여력 제고를 지원목적으로 합니다.

 

제2차 영천형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1) 사업기간 : 2021년 2월 4일(목요일) ~ 6.30(수요일)

2) 집중 지급기간 : 2021년 2월 4일(목요일) ~ 2월 10일(수요일) 7일간

 

 

 

 

 

 


2월 4일(목요일) : 짝수
2월 5일(금요일) : 홀수
2월 6일(토요일) ~ 2월 10일(수요일) : 모두

※ 비고 : 세대주 출생년도 기준

3) 신청방법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등
4) 신청주체 : 세대주 또는 세대원 (신분증 지참)
5) 지원대상 : 2021년 1월 22일 00시 기준, 영천시에 주민등록 둔 자
6) 지급금액 : 시민 1인당 100,000원
7) 지급방식 :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문의처 :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문의처 :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참고로, 필자가 거주중인 곳의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문의 해본 결과, 시행 날짜는 위에 언급된 시기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준비가 덜 된 상태이며, 준비가 되는대로 각 동네별 '이장'님 및 관련 업무를 도와주는 인력들이 실제 동네를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는 형태가 될 것 같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코로나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보다는 위 집중 지급기간에 동네별 안내 방송 같은게 별도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집에 가족 구성원중 누구라도 있다면 직접 수령하는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저 집중 지급기간을 놓쳐서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받지 못하게 되면, 그때는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수령해야 하는 것 같더군요. 아무쪼록, 각 동네별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참고하시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문의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