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애플전기차 프로젝트 타이탄 2024년 전기차 생산 시작

by socialstory 2020. 12. 22.

애플전기차 프로젝트 타이탄 2024년 전기차 생산 시작


와~ 이젠 하다하다 전기자동차 까지 생산하려는 애플의 야심은 놀랍기만 합니다. 애플은 프로젝트 타이탄이 대중 시장을위한 승용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이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내용의 핵심 요소는 "급진적으로" 배터리 비용을 줄이고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릴 수있는 새로운 배터리 설계라고 하네요.


배터리는 각 배터리에 더 많은 재료를 담는 고유한 "모노 셀" 디자인에 의존 한다고합니다. 애플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안전한 인산 철 리튬이라는 배터리 기술을 고려하고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타이탄 프로젝트가 사라졌지만, 애플은 다양한 종류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누가 애플 브랜드의 자동차를 조립할 것인지는 불분명하지만 회사가 자동차를 제조하기 위해 제조 파트너에게 의존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애플은 애플 브랜드의 자동차를 판매하는 아이폰 제조업체가 아닌,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의 자동차와 통합되는 자율주행 시스템으로의 노력 범위를 축소하기로 결정할 가능성이 여전히 있습니다. 


뉴스 이슈 3줄 요약


  1. 로이터 통신은 애플이 2024 년을 목표로 전기차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보도하며 익명의 "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들"을 인용했다.

  2. 이 Apple EV 는 Apple의 모노 셀 배터리 기술로 구동되며 기존 배터리 팩과 동일한 공간에서 더 많은 용량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3. Apple이 차량 자체를 제조할지 제 3 자와 협력할지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정리 


Apple이 정말로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다면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Tesla 브랜드는 종종 Apple과 비교되며, 각각이 제공하는 다소 폐쇄 된 생태계에 전념하는 깊은 주머니를 가진 충성스러운 팬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EV 팬은 전 세계가 Apple과 Tesla 브랜드 EV를 모두 수용 할 여지가 있다는 데 동의하지만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뉴스를 듣는 것에 너무 흥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