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기계발 서적들 속의 성공 직장인들은 왜 공감이 안되지?

by socialstory 2008. 7. 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이 가슴에 확 와닿으시다면 분명 여러분은 수많은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을 읽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많고 많은 서적들을 두루 섭렵하셨을텐데 책 내용대로 실천해보셨나요? 실천했는데 여러분의 삶이 좀 더 풍요로워졌습니까? 혹은 직장내에서의 포지션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습니까?

삶이 좀더 나아지고, 직장에서의 포지션도 긍정적 변화가 생기셨다면, 분명 축복받은 순간들이 될텐데 아쉽지만, 이 글에서는 전혀 그런 공감대가 형성이 되지 않는분들을 위해 까발려 보자라는 고약한 심보로다가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ㅎㅎ

많은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을 읽어보면 하나같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가상의 롤 모델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물론 실제 사례를 통한 예시를 제시하는 책들도 있었습니다만, 다수의 책들의 경우엔

1.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자
2. 리더쉽을 키우자
3. 팀웍을 키우자
4.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
5. 매사에 긍정적이고 열정을 갖고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6. CEO의 마인드로 업무를 대하는 자세를 갖도록 한다.
7. 독서를 꾸준히 하라.
8. 정보습득을 게을리 하지 마라.

등등...

어떤가요? 제가 제시해드린 내용들이 여러분들 가슴팍에 확 내리꽂히신다면, 분명 수많은 서적들속의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공통 메시지들 이 아니었습니까? 그리고,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이룬 롤 모델들은 왜 그리도 하나같이 스펙들이 좋은걸까요? (누가 봐도 알아줄만한 대학졸업에, 하나같이 대기업 위주의 직장인들, 외국어 하나정도는 기본이고~)

정말 딱히 무엇하나 내세울것도 없는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들이 성공해 나가는 그런 롤 모델들은 정말 하나도 없어서 그런걸까요? 그렇다면 제 블로그가 한번 그런 롤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저 역시나 지극히 내세울게 하나없는 그저 평범하다 못해 그림자 같은 존재의 직장인이기도 하니까요. 다만 최고의 자리에는 오르지 못하더라도 존재감 있는 Number 2로 남고 싶으니까.

이런 저런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에 지치고 사기당한 기분이 드시는분들이라면, 그동안의 울컥했던 기분들은 죄다 훌훌 털어버리시고 - '권대리' 블로그에서 함께 성장해갈 수 있도록 자기계발 에 대해서 공유 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해요~ 제 블로그를 통해 좀더 위안을 얻으실 수 있길 바라기도 하구요, 열정도 되살릴 수 있었으면 하기도 하고, 꿈을 다시 꾸시길 바라기도 하고, 무엇보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그게 제 블로그의 목표이기도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