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20건고추가격 마른고추가격 : 올해건고추가격 건고추시세

by socialstory 2020. 8. 27.

2020건고추가격 마른고추가격 : 올해건고추가격 건고추시세 


집에 고춧가루가 똑 떨어지는 바람에, 시장으로 마트로 여기저기 올해건고추가격은 어떻게 되나 겸사겸사 돌아봤더니, 대략적인 시세가 보였다. 참고로, 올해는 다들 알듯이 긴장마와 수해 피해등으로 인해 고추 뿐만이 아니라 모든 농산물등에서의 가격이 폭등하는 형국이다. 아래 가격은 필자의 거주지역과 인근 지역에서의 마른고추가격을 시세를 확인해본 결과인데, 참고정도로만 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아래 2020년 건고추가격은 8월26일(수요일) ~ 8월27일(목요일) 기준이다.



 

 

 



1. 반야월시장(1일, 6일 장)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시장 자체가 거의 열리지 않는 형태였지만, 드물게 판매하러 나오신 어르신들이 보였다. 
무조건 2만원 - 품질은 떨어지는데도!


2. 대구 칠성시장


1만 8천 ~ 2만원 사이 - 묵은 고추(작년거)

중국산 1근 기준 - 8천원(퀄리티는 괜찮음 - 묵은거) / 추석 연휴 지나고 햇고추(수입산-중국산) 구매 가능.


3. 영천 마트


무조건 2만원 - 품질은 떨어짐

영천 시장내에 점포 1곳의 경우, 중국산 고추 - 썩은 품질 - 6천원(1근 기준)



 

 

 



4. 영천 장날(2일, 7일 장)


기본 2만원대의 가격 형성, 태양초는 드물지만 평균 2만원

굴고추(불에 구운거)는 평균 1만 8천원

올해는 전반적으로 고추값이 안 떨어짐(장사꾼 얘기로)



정리

오늘 영천 시장(장날)에서 건고추를 산건 총 24근이다. 288,000원의 가격이었는데 8천원 할인된 28만원에 구매

원래 13,000원에 판매하는건데 > 단골이라서 12,000원에 구매. 이 놀라운 가격에 구매가능했던 이유는, 고추 사이즈가 단지 작다는 이유 때문.


올해 건고추구매를 하려고 시세를 알아보고 싶다면, 이 포스팅이 약간의 참조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다. 한가지 느낀건, 마른고추가격의 경우 품질이 눈으로 봐도 떨어진다 싶은데도, 판매하는 어르신들께서 간혹 무조건 2만원 하며 외치시니 좀 당황스럽기도 하다. 


  1. 올해건고추가격은 쉽사리 떨어지지 않는다는게 상인들의 중론인 듯.

  2. 건고추 품질 대비 가격은, 솔직히 여기저기 발품을 팔아봐야 할 듯 함.

  3. 상인들 조차도, 올해는 마른고추가격(건고추)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자신들도 힘들다고 함. 너무 비싸니 소비자들도 쉽게 사질 않는다는 얘기. 와서 가격만 물어보고선 그냥 뒤돌아 가는 경우가 너무 많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