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약 80일 만에 승인 : 승인 조건 알아보자

by socialstory 2020. 8. 6.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약 80일 만에 승인 : 승인 조건 알아보자


참 오래 걸렸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이라는 핑계로, 구글애드센스 승인 및 사이트추가 신청에서도 참 오랜시간이 걸리는 형국이다. 하지만 누구는 단시간에 그것도 몇개 안되는 포스팅으로 승인되었다는 이도 있고, 또 누구는 몇개월의 시간동안 100개가 넘어가는 콘텐츠를 작성했음에도, 여전히 승인을 못받는 이도 있어서 그야말로 어렵고 또 어려운 시기인듯 싶다.


그러는 와중에, 새로 개설하였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드디어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할 수 있다는, 메일을 어제 저녁에 도착했던데, 아침일찍 확인하였더니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다. 기분은 좋지만, 예전보다 확연히 길어진 승인 시간 때문에 좀 애매한 감이 있다.


아뭏든, 여전히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신청을 했으나 퇴짜 맞고 있는 이들을 위해, 소소하게나마 개인적인 경험을 풀어본다. 정답일수 없고, 그저 참고정도로 하면 될거다.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은 5월 중순즈음에 하였고, 카테고리는 3개로 각각 26개, 16개, 35개의 게시글이 이 글을 작성하는 오늘 아침까지의 기준으로 세팅되어 있었다. 최초에 10개정도의 포스팅을 작성한 후,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사이트추가 신청을 하였고 계속해서 퇴짜를 맞았다. 그 시간들이 대략 2개월 하고도 3주정도의 시간이었는데, 계속해서 퇴짜 - 신청의 반복이었다.


마지막으로 사이트추가 신청을 다시한게 블로그 게시글이 총 72개쯤인 상태에서 재신청하였었고, 최종적으로 83개가 쌓인 상태에서 승인이 되었다. 다만, 블로그의 주제는 한가지 전문 주제로 정해서 나름 콘텐츠에 신경을 쓴 편이었다. 아~ 초반에는 최소 텍스트 분량이 1천자 이상은 되었으나, 최근에 작성하는 글들은 1천자 이하로도 많이 작성하였다.


무조건 사진 많이, 텍스트 분량 많이는 크게 의미는 없는것 같고...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승인된 글들의 요점을 봐도 나름 유니크한 콘텐츠라면 보다 빠르게 승인이 되는 편인것 같다. 최근들어 느끼는거지만 점점 애드센스도 어려워지는것 같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추가 4번 거절 5번째 도전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느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