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투잡 부업도 좋지만 결국엔 나만의 비즈니스를 해야한다

직장인 투잡 부업도 좋지만 결국엔 나만의 비즈니스를 해야한다


투잡 부업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고, 조금더 공부하거나 배운이들중에는 제휴마케팅 및 애드센스 수익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투잡 부업을 올리고 있는 이들도 많을거다. 마케팅을 배웠다면 관련 지식을 활용한 스마트스토어(or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는등으로 영역을 확대할수도 있겠다.


아뭏든, 오늘 포스팅의 핵심은 어떤 아이템으로 투잡 부업을 하든지 간에 궁극적으로는 나만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하거나 대비해야 한다는것이다.


단적인 예로, 제휴마케팅을 요즘은 많이 알려져서 많은 직장인들이 배우고 뛰어들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페이스북이나 구글 같은 대형 플랫폼업체들을 활용한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서, 극단적인 경우 광고계정 중단(일시중지, 영구정지 등)이라는 패널티를 받게 되면 멘붕오기 딱 십상이다.


 

 

 


광고계정 자체가 중단된다는건 플랫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행위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하였음으로 나오는 반응일텐데, 위에도 언급했지만 투잡 부업으로 무얼한다는건 특히나 제휴마케팅을 예시로 든다면... 문제가 발생시 해결을 함에 있어서 제약이 따를수 밖에는 없고 시간도 무척 오래걸리기 마련이다.


또한 중간 CPA업체와도 협의나 도움이 필요할수도 있다. 하여, 궁극적으론 투잡 부업을 진행할때에도 수익의 다변화를 위한 고민은 필수로 해둬야 함이다. 하나의 수익채널이 막혀도, 다른 서브 채널에서의 수익이 지속적으로 창출이 되어야 안정적인 수익확보가 가능하며, 나아가 회사에서의 월급(연봉)보다도 더 많이 안정적으로 꾸준히 수익달성이 될때에는 전업으로 뛰어들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종적인 목표는 제휴마케팅이나 기타 투잡 부업 아이템들은 직장생활하면서 안정적인 추가 수익창출을 목표로 활동한다면 적당하리라 본다. 다만, 언제든 나만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반은 닦아두는게 좋을것 같고... 플랫폼도 한곳에 종속되면 휘둘리기 십상이니, 다변화 전략을 구사하는것도 잊지 말아야 할거다.


 

 

 


어떤 플랫폼도 100% 만족스러운곳은 없거니와 있을수도 없을거다. 그러니 투잡 부업 아이템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적절한 광고플랫폼을 선택하고 활동하는게 바람직하다.


어느날 갑자기 광고계정 일시중지(영구정지 등) 관련 메시지를 받게 되면 멘붕온다. 특히나 초보자들이라면 더더욱 문제해결이 쉽지 않아서 난감할때가 많다. 


요즘은 나도 나만의 비즈니스를 위해 무언가를 고민하고 준비해야할때인가 하면서 계속 곱씹어보는중이다.


페이스북 광고계정(본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 해결책

페이스북 광고계정 비활성화된지 일주일이 지난 시점

페이스북 본계정 광고계정 비활성화 걸리다

페이스북 광고 계정 비활성화로 페북광고 중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