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뜻 페르소나 유래 :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

페르소나 뜻 페르소나 유래 :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

페르소나 뜻 페르소나 유래 :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페르소나 뜻 페르소나 유래 :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


페르소나 뜻


"다른 사람에게 제시되거나 인식되는 사람의 성격"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페르소나 유래


20 세기 초 라틴어, 문자 그대로 '가면 배우가 연기하는 캐릭터' 



그리고 마케팅 분야!


콘텐츠 마케팅 목적을 위해서는 청중에게 가장 관련 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되는 페르소나가 필요합니다. 청중을 대표하기 위해 3 ~ 5 개의 페르소나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숫자는 대부분의 고객을 포괄 할 수있을 정도로 크지 만 여전히 특정 가치를 지닐 수있을만큼 작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를 설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구성되어집니다.



 

 

 


1) 직책

회사에 대한 주요 정보 (규모, 유형 등)

그들의 역할에 대한 세부 사항


2) 인구 통계

나이

성별

급여 / 가계 소득

위치 : 도시 / 교외 / 농촌

교육

가족


3) 목표와 과제

기본 목표

보조 목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

주요 도전

이차 도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4) 가치 / 공포

기본 값

영업 프로세스 중 일반적인 이의 제기


5) 마케팅 메시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