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증후군 증상 치료 및 만성피로에좋은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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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 피로 증후군(CFS)은 휴식을 취하지 않고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는 설명 할 수없는 극심한 피로 또는 피로감을 특징으로하는 장애 입니다. 원인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이론에는 바이러스 감염 , 심리적 스트레스 또는 여러 요인이 포함됩니다. 단일 원인이 확인되지 않았고 다른 여러 조건에서도 유사한 증상이 발생하므로 CFS를 진단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 원인은?


연구원들은 다음과 같은 요인이 포함될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 바이러스
  • A는 면역 체계를 약화
  • 스트레스
  • 호르몬 불균형


만성피로증후군 위험 요소


CFS는 40대와 50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성은 CFS에서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2 ~ 4배 남성보다 CFS로 진단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CFS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는 다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전적 소인
  • 알레르기
  • 스트레스
  • 환경적 요인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증상은 개인과 상태의 심각성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일상 활동을 방해 할만큼 심한 피로입니다. CFS를 진단하려면, 일상적인 일상 활동을 피로로 수행하는 능력이 크게 감소하여 최소한 6개월 동안 지속되어야합니다. 침대 휴식으로 치료할 수 없어야합니다.


신체적 또는 정신적 활동 후에도 극심한 피로를 경험할 수 있으며이를 운동 후 불쾌감 이라고합니다. 활동 후 24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절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숙면 후 상쾌하지 않은 느낌
  • 만성 불면증
  • 다른 수면 장애


또한 다음과 같은 경험이있을 수 있습니다.


  • 기억상실
  • 감소된 농도
  • 기립성 편협(거짓말을하거나 앉은 자세로 가면 현기증, 현기증 또는 희미함)


신체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육통
  • 잦은 두통
  • 발적이나 붓기가없는 다 관절 통증
  • 목이 자주
  • 목과 겨드랑이에 부드럽고 부은 림프절


어떤 사람들에게는 CFS가주기에 영향을 미치며, 기분이 나 빠지고 나아집니다. 증상이 때때로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는데,이를 완화라고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중에 다시 나타날 수 있으며이를 재발이라고합니다. 이 완화 및 재발의 주기는 증상을 관리하기 어렵게 만들수 있지만 가능합니다.



 

 

 


만성피로증후군 치료 방법


현재 CFS에 대한 구체적인 치료법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므로 장애를 관리하고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다른 유형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팀과 협력하여 최상의 치료 계획을 세우십시오. 그들은 당신과 함께 치료의 가능한 이점과 부작용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1) 생활 양식 변경


생활 습관의 변화하는 것은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거나 제거하면 더 잘 자고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니코틴과 알코올도 제한하거나 피해야합니다. 밤에 잠을 잘 수 없다면 낮잠을 자지 마십시오. 수면 루틴을 만듭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도록 목표로 삼으십시오.


2) 약물


일반적으로 한 가지 약물로 모든 증상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증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CFS는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저용량 항우울제 요법이나 정신건강 전문의에게 의뢰 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가 편안한 수면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의사는 수면 보조제를 제안 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 약물은 또한 CFS로 인한 통증과 관절 통증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경우 필요에 맞게 조정해야합니다. 의사와 긴밀히 협력하십시오. CFS에는 모든 규모에 맞는 치료법이 없습니다.


만성피로에좋은음식



1) 통곡물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통 곡물을 포함시켜 소화 시스템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현미, 보리, 퀴 노아 및 오트밀 은 가장 건강한 곡물 옵션 중 일부입니다. 글루텐 프리 식품을 선택하고 가공 식품과 정제 설탕을 피하십시오. 그러나 많은 CFS 환자는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가능할 때마다 곡물과 기장보다는 탄수화물의 공급원으로 과일과 채소 를 섭취하십시오 . 과일과 채소에는 CFS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필수 미네랄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2) 단백질


CFS를 가진 사람들을위한 최고의 단백질 식품은 육류, 생선 및 계란 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에는 신체에 필요한 최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붉은 고기는 피할 수 있지만 피하십시오. 견과류 와 콩 은 양질의 단백질이지만 동물성 단백질만큼 좋지 않습니다.

모든 아미노산을 섭취 할 수 있도록 식단에 다양한 단백질을 포함시켜야합니다. 면역력이 약화 된 면역 체계에서 글루타치온 수치를 낮추기 위해 단백질 파우더 와 같은 단백질 음료를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



 

 

 


3) 지방


저지방 다이어트에 대한 현재 권장 사항과 달리 CFS를 가진 사람들은 오히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지방은 여전히 ​​피해야합니다. 지방은 면역 기능 저하 및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인지 기능을 돕습니다. 게다가 지방은 훌륭한 에너지 원입니다.

지방의 최고 공급원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로 오메가 -3가 매우 풍부 합니다. 올리브유의 신경 보호 효과에 관한 이란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유 섭취는 CFS 환자에서 흔히 발생하는 세포사망 및 기억상실, 특히 단기 기억상실을 현저히 감소 시켰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CFS에 지중해식 식단을 권장합니다.

이 식단에는 버진 올리브 오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버진 올리브 오일의 건강 효과에 관한 국제 회의에서 발표된 논문은 또한 '버진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단은 지단백질 프로파일, 혈압, 포도당 대사와 같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를 개선합니다.'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 감소.


코코넛과 아보카도 오일이 가장 가깝습니다. 육류 및 생선 지방은 또한 섭취 할 수있는 자연 지방입니다.


4) 과일과 채소


모든 녹색 채소 는 CFS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연구원들은 CFS 환자들이 산화 스트레스의 지표 인 메테 모글 로빈 (MetHb)의 수준이 높았으며, 이는 항산화 치료가 자유 라디칼 손상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CFS 환자의 혈장 항산화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ORAC (산소 라디칼 흡수 용량) 값이 가장 높은 블루베리는 높은 항산화 활성, 신경 보호 특성 및 적혈구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특정 능력으로 인해 상당한 이점을 갖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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