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습관 부자가하고있는 연말 연시의 습관(feat.부자되는법)

부자습관 부자가하고있는 연말 연시의 습관(feat.부자되는법)

부자습관 부자가하고있는 연말 연시의 습관(feat.부자되는법)부자습관 부자가하고있는 연말 연시의 습관(feat.부자되는법)


벌써 11월입니다. 이제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올 한 해는 어떻게 지내왔는지 한번쯤 점검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나 11월~12월 을 시작으로 연말 연시에 주의 할 것으로 계획적인 지출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설날 준비, 대청소 등의 이벤트가 가득하고, 아무래도 지출이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부자 체질의 사람들이 연말 연시에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 부자가 연말 연시에하고 있는 행동은?


나는 유명 인사의 메일 매거진에 다수 가입하고 있는데, 최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연말 이른 시기에 이미 올해의 회상을하고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를 알면 그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 월의 행동 방침이 있기 때문입니다.


왠지 부산하게 느껴지는 12 월은 의식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지나 버립니다. 송년회 등의 교제도 중요하지만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고 잡는거나 아직 2 개월 이나 있다고 파악하는지는 11월~12 월 생활에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닐까요.


동시에 내년 계획도 세워 버립시다. 그것이 있으면 연말 연시의 시간을 의미없이 낭비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시간을 통해 차분히 보낼수도 있습니다.


2) 부자 체질은 연말 연시에 한 번만 돈을 인출

또 하나 주의할 것으로는 계획적인 지출을 유의하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와 설날 준비, 대청소 등의 이벤트가 가득하고, 아무래도 지출이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귀성하는 사람은 세뱃돈 부담도 늘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새해가 밝았다면 1 월 하순에 자주 묻는 것이 "연말 연시에 과시를 너무했다"는 목소리.
 

아무래도 마음이 커지는 시기인 만큼, 욕망을 억제하고 계획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단번에 돈이 없습니다.


 

 

 


"연말 연시에 기분내기 좋잖아"라는 생각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만, 돈을 저축하겠다는 사람은 연말 연시의 지출을 상정하여, 한 번만 돈을 인출하고 그 범위 내에서 보내게 하는건 어떻습니까.


또한 올해 연말 연시는 "모처럼 이니까"라는 문구를 금기로 합시다. 왜냐하면 이 문구는 근거도 없는데 지출을 정당화 해 버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3) 기타 돈을 잃지 않기 위한 연말 연시의 습관은?

연말 연시의 행동으로 다른 사람도 조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확률이 낮은데 복권(로또복권)을 사기위해 긴 줄을 설 것입니다. 긴 행렬에 줄을 서게 된다는건 시간도 낭비되고, 당첨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불확실한...... 투자로 생각하면 돈을 시궁창에 버리는것과 같습니다.


또한 송년회 참가도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평소 회식과 다르지 않고 같은 화제인 경우, 부자 체질이라면 참여할 가치가 낮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과음되어 막차를 놓쳐 택시를 타게 되는 사태가 되면 술값과 택시비 낭비의 더블 펀치가 되므로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부자되는법을 찾는다면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습관들부터 바꿔보는건 어떨까요? 부자가 되고 싶고, 롤모델인 부자가 있다면 먼저 부자습관부터 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