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추천(애드센스+제휴)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추천(애드센스+제휴)


비단 직장인에게 국한된 문제만은 아닐거다. 남녀노소 누구나 지금의 수익보다는 조금더 벌고 싶은 욕구와 욕망이 있을거다. 경제적인 자유는 삶을 보다 윤택하게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건 사실인지라, 암튼... 현재 직장다니면서 월급받는 직장인이라면 지금 월급에 만족을 하고 있는지? 만족하지 못한다면 어느정도의 추가 부수입을 원하는건지 스스로 점검해볼필요는 있겠다.

지금도 인터넷을 검색해보라. 직장인 주부 투잡 부업 창업 아이템들이 부지기수다. 어떤 아이템이 좋고 나쁘고를 구분짓자는게 아니라, 적어도 현실적인 부분을 언급해보려는 것이다. 내 블로그의 주된 주제이자 포스팅 내용에서도 꾸준히 언급하고 있는것인데...

직장인 및 주부들에게 투잡부업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블로그(웹사이트)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그리고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 이렇게 2가지를 주로 추천하고 있다. 이 2가지 아이템을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초기 진입 비용이 필요 없다. 한마디로 무료로 시작할 수 있다. 블로그 계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것도 무료다. 주로 티스토리 블로그 및 네이버 블로그가 되겠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도메인+웹호스팅 비용이 추가로 필요하다.

제휴마케팅의 경우에도, 당장에 광고비용을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수 있다. 하여, 우선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해가면서 노출되는 시점이 온다면 적절히 CPA광고용 포스팅을 테스트 삼아서 작성해보며, 상위노출 및 유입경로 등을 살펴보면서 점차적으로 분석해간다.

블로그운영만 잘해도 CPA수익만으로도 월 100만원~200만원은 충분히 수익을 올릴수가 있다. 물론, 블로그를 개설하고 바로 저 수익이 날수는 없다. 광고비용없이 순수 검색노출만으로 저정도의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물론 본인의 시간과 노력이 투자되어야 하는건 기본이다. 그리고 꾸준함도 필요한데, 보통은 이 꾸준함에서 무너진다. 조급해 하지말자.

어떤 일이든 절대적인 시간의 투입이 필요한 법이다. 

혹, 시간의 여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면 결국엔 돈을 투자해야 한다. 즉, 광고비용을 투자해서 빠르게 수익화 할 수 있다는것인데, 블로그운영 초보자이거나 제휴 분야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바로 광고비를 사용하여 수익화 하는것에는 추천하기가 좀 애매하다. 

무엇이든 하나씩 배워가야 하는것들이 있는데, 이런 과정들을 띄엄띄엄 접하게 되면 온전히 내것으로 만드는것에 한계가 있다. 그래서, 조바심을 내지는 말라는것이지만... 저마다의 처한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응하면 되겠다. 암튼 블로그운영을 기반으로 하여 조금씩 애드센스 수익이 생기거나, CPA수익이 생기게 되면 차곡차곡 모아서 이 비용을 바탕으로, 광고비용으로 활용해가면 된다. 

직장인투잡부업으로 2개의 아이템,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과 제휴마케팅 분야에 대해서 심플하게 언급한 정도지만... 이외의 아이템들도 무수히 많다. 무자본창업아이템들도 많다. 특히나 인터넷 기반의 비즈니스라면 더더욱 무점포창업 무자본창업 관련 아이템들이 무수히 쏟아지건만, 누구나가 돈버는건 아님을 알아야 할거다.

과대광고에 혹해서 아까운 내 시간과 비용을 날리지 말고, 기왕 투잡이나 부업을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은거라면, 최대한 알아 낼 수 있는 정보는 최대한 알아본후에 시작을 해도 하는거다. 그리고 시작한 아이템은 꾸준하게 해나가야 하는것도 잊지말자.

누구나 쉽게 돈을 벌려고 한다. 하지만, 세상만사 쉬운 돈이라는건 없다. 돈벌려면 치열하게 공부해야하며 노력해야 한다. 지독하리만큼 도전해야 하며 노력해야 한다. 때론,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없을수도 있다. 그래서 일희일비 하지 않을 수 있는 멘탈도 중요하리라 본다. 또한, 기존의 생활패턴을 과감하게 깨뜨릴수 있는 용기도 필요하다.

회사 다니면서 투잡 부업을 한다는건, 결국 회사 업무를 마친 퇴근후에 무언가를 하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곧장 집으로 오면 하루종일 피로가 쌓여 있는 상태에서 과연 얼마나 집중할 수 있을것이며, 온전히 투잡 부업 관련 업무에 또 시간을 1~2시간 정도라도 투자할 수 있겠는가? 집에와서 저녁먹고 씻고나면 곧바로 소파에 가서 누워서 TV리모콘을 손에 쥐고 있지는 않을까?

이렇게 익숙해져버린 생활 패턴을 과감하게 바꾸거나 변화시킬 의향이 있는지도 무척 중요하리라 본다. 이미 온몸으로 익숙해져버린 나의 생활 패턴을 확 바꾼다는건 엄청 큰 용기와 노력이 필요하다. 궁극적으론 월급이외의 추가적인 부수입을 창출하려는 노력일테지만, 이런 일상의 모든 환경들을 바꾸려는 노력없이는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지도 모르겠다.



위 캡쳐 이미지는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4월 15일 오전 9시 53분 시점의 광고수익이다. 어떤 아이템의 수익인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거라 본다. 눈치 챘으려나? 이 수익을 포털에서 환율로 검색해보면, 오늘 기준으로 수익은 대략 아래와 같다.



38만원 가량의 수익을 올린 상태로 봐도 좋겠다. 투잡부업으로 큰 욕심 부리지 않는다면, 이정도 수익이라면 무난하지 않을까? 물론, 저마다의 가정경제나 생활 여건에 따라서 희망 수익은 달라지겠지만... 본질은 내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투집하여 최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거다.

그래서 애드센스와 제휴를 추천하는것이고, 제대로 올바른 방향으로 공부하고 시도해간다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거라 본다. 참고로 위 수익은 딱 2주간의 수익인데, 이달 말 까지 기간이 2주정도 더 남았음을 감안한다면 대략 50~60만원 내외의 수익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 수익은 1개의 블로그에서 파생되는 부수입이다. 그러니, 개인의 상황이나 여건이 된다면 추가로 운영하게 된다면 수익은 더 늘어나게 될거다. 세상에 돈버는방법은 무수히 많다. 단지... 내가 모르거나, 시도하지 않았거나, 애써 외면하였거나... 이 셋중에 하나일거다.

무엇이든 행동하지 않으면 삶에 변화가 없다.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않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19.04.19 23:13 신고

    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꾸준함이 언제나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꾸준함이 말씀대로 돈을 벌게 하는 것 같네요.

    • 2019.04.20 08:16 신고

      안테나곰 님 반가워요^^

      수익화가 어려운게 '꾸준히' 해야 하는데 이게 어렵더라구요~

      블로그 방문하니 컨셉이 좋으신듯~ㅎㅎ
      홧팅하시고 애드센스 수익도 많이 버시길 바래요!! ^^

    • 2019.04.20 10:41 신고

      감사합니닷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