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검색통누락)이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검색통누락)이면?

아마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들중에는, 애드센스 수익과 제휴마케팅 수익을 함께 병행하며 수익활동을 하는 이들이 많을거라 본다. 어쩌면 지극히도 자연스러운 현상일지도 모르겠다. 암튼, 오늘 포스팅에서 할 이야기는... 과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다음 사이트에 검색통누락이 되는 현상 즉... 저품질에 걸리는 경우가 꽤나 있다는 것이다.


다음 고객센터의 뻔한 기계적인 답변일 뿐이다.다음 고객센터의 뻔한 기계적인 답변일 뿐이다.


블로그운영하면서 저품질 한 번 안겪어봤다면, 그건 제대로 운영을 안해봤거나, 수익화 활동에 있어 다양한 시도들을 안해봤다는 반증일런지도 모르겠으나... 다음 저품질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최근에 나의 경험을 토대로 결론을 짓자면... 해당 블로그는 그냥 다음유입은 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는 것이다.


다음 사이트 고객센터를 통해 총 3번 정도 어필을 하였으나, 3번 다 퇴짜를 맞았다. 여전히 기계적인 답변일뿐이며 - 하다못해, 광고성 글이나 관련 카테고리를 전부 다 삭제하였음에도 검색노출을 허락하지 않았다. 양질의 콘텐츠가 누적되어 있는것들이 여전히 많은데도 불구하고, 수익화 활동(제휴마케팅) 관련 포스팅들이 꽤나 많았다는 이유(추측이지만 정답일듯)로 저품질 먹인다는건...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라면 상당수 같은 경험을 해봤을듯 싶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한지 시간도 좀 지났거나, 쌓여있는 콘텐츠 갯수가 제법 된다고 한다면 다음유입은 포기하더라도, 다른 외부유입(ex : 네이버, 구글, SNS 등)에 좀 더 신경을 쓰는것이 차라리 나을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론, 본 블로그가 네이버 유입이 99%가 되어버렸다. 원래는 다음유입이 99% 였는데 말이지...


2019/02/18 - [블로그 운영팁] - 무의미한 블로그 카테고리 및 게시글 전부 삭제 완료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의 검색유입이 없거나 통누락 현상이 발견된다면, 해당 블로그는 다음유입을 포기하는게 좋다. 차라리, 신규로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해서 운영해가는게 다음유입을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 아닌가 싶다. 이게 정신건강에도 나을거라 본다.


인터넷에서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 관련해서 열심히 폭풍검색해봤지만, 정답이 없다. 개인마다 블로그의 상태가 다르다 보니 어떤 해결책이 맞는지는 직접 경험하지 않고선 알수 없기에, 1차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검색노출 요청해보는게 맞을것 같다. 그러다 2~3번 문의해도 별반 다르지 않는 기계적인 답변을 얻었다면 그냥 포기하자.


새로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