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무의미한 블로그 카테고리 및 게시글 전부 삭제 완료

by socialstory 2019. 2. 18.

무의미한 블로그 카테고리 및 게시글 전부 삭제 완료

무의미한 블로그 카테고리 및 게시글 전부 삭제 완료무의미한 블로그 카테고리 및 게시글 전부 삭제 완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온지도 10년이 넘은 세월이라, 오랜세월동안 무수히도 블로그에 많은 변화를 주었었다. 카테고리는 수시로 변하기 마련이었고, 때로는 수익화를 위해 무분별하게 광고성 게시글을 작성하기도 했었는데... 이런식으로 운영하다가는 도저히 블로그의 정체성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것 같아서 의미없이 남아져 있던 카테고리와 해당 게시물들 대략 300여개 이상의 게시물들 전부 다 삭제를 하였다.


2년 이상 축적된 게시물들이었는데, 막상 전부다 삭제하고 보니 크게 미련도 남지 않아서 더더욱 진작에 삭제하고 본연의 목표대로 블로그 정체성확립에 도움되는 양질의 글들을 작성할 걸 그랬나 보다. 역시나 사람은 겪어봐야 정신차리는가 보다. 


인기블로그들의 공통점은 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들을 꾸준히 작성한다는 것이며, 독자와의 소통도 활발하다. 또한, 무분별한 광고성 글도 최소이며, 의미없는 글은 가급적 작성하지 않더라는 것이다. 물론 더 많은 요소들이 있을테지만 이정도만 잘 지켜도 블로그운영에 재미도 느끼거니와 보람도 있을거다.


물론 여기에 애드센스 수익 정도가 따라준다면 금상첨화 일테지만, 보통은 이런 기본적인 요소들이 생각처럼 잘 지켜지지 않다보니 이런저런 고생들을 하는가 보다. 대표적인게 D사, N사 등에 블로그(사이트) 검색노출 관련일거다. 양질의 콘텐츠가 많다면 자연히 검색노출도 원활할것이지만, 광고성 게시물들이거나 의미없는 게시물들이 많은채 오랜시간 이어져 오고 있는 블로그들이라면 검색등록부터 검색노출까지 쉽지않을거라 본다.


그래서 뭐든 본질에 집중하는것이 결국엔 도움이 되리라 본다. 이 기본적인것들을 망각한채 주구장창 홍보성(수익성 관련) 게시물들이 가득찬 블로그는, 결국엔 구독자에게도 자신에게도 의미없다. 그러니, 좋은 글들 혹은 문제해결에 도움되는 정보성 글을 지속적으로 써가는것이 이득일거다.


이제 다시 본연의 정체성 회복을 위해,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쓰도록 하자. 그게 나도 좋고, 구독자도 좋고... 나아가 다음이나 네이버의 사이트에 검색 노출에도 긍정적일테니 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