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금 블로그운영을 해야하는가?

왜 지금 블로그운영을 해야하는가?

당신이 지금 블로그운영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상자는 키보드로 글쓰기만 할 수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할수있지만, 특히 읽어 주셨으면하는 대상은 주로 40 대에서 50 대 남녀 입니다. "블로그운영"이라는 말 자체가 생소한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나의 생각들을 온라인 공간에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그릇(플랫폼)입니다.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큰 주목을 끌고오고 있습니다.


Web(인터넷)에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유치하거나 개인이 수익을 창출하는 등 Web에서의 모든 활동에는 Web이라는 공간에다 글쓰기가 밀접하게 관련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Web에서의 활동에서 성공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Web 라이팅(글쓰기)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미 많은 분야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영역이 바로 '블로그' 입니다.


그럼 "왜 당신이 지금 블로그를 해야할 것인가?"에 대해 다음의 4 가지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1) 일하는 방식이 바뀌어 간다

2) 블로그의 구체적인 장점

3) 블로그운영에 높은 국어 실력은 필요 없다

4) 신규 사업에서 성공하는 요령


1) 일하는 방식이 바뀌어 간다


앞으로 더욱 두드러질 저출산 고령화와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도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포인트는 다음의 2 가지가 있습니다.


(1) 유연한 근무 형태가 가능한 환경 정비

(2) 고령자의 취업 촉진


첫 번째 '유연한 근무 형태가 가능한 환경 정비'는 구체적으로는 재택근무 및 부업 · 겸업 추진입니다. 재택근무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 얽매이지 않고 일할 수있는 일. 이에 따라 육아와 일의 양립의 수단이되어, 다양한 인재의 능력 발휘가 가능합니다. 부업 · 겸업은 새로운 기술 개발, 창업 절차, 제 2의 인생 준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고령자의 취업 촉진'의 포인트는 나이에 관계없이 공정한 직무 능력 평가입니다. 노인의 약 70 %가 65 세를 넘어도 일하고 싶어하지만 실제로 일하는 사람은 20 %에 그치고 있습니다. 노인이 일할 수있게되기 위해서는 노인이되고 나서가 아니라 그 이전부터 기술 · 노하우 조사 등을 실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블로그운영의 미래가 밝은 1 개의 큰 이유는 시대에 맞고 개인도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2) 블로그의 구체적인 장점


다음은 블로그운영의 장점을 좀 더 구체적으로 예시합시다. 아주 많이 있습니다! !


★ 블로그운영에 대한 스킬이 올라 갈수록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ex : Google애드센스 / 제휴마케팅 / 자체 상품판매)

★ 무료로 시작할수있다. 또는 약간의 자금으로도 시작할수있다 (ex : 도메인비용, 호스팅비용 등)

★ 모든 가정에서 할 수있다 (출퇴근 할 필요가 없다)

★ 자신이하고 싶을 때 자유롭게 할 수있다

★ 사람을 만나지 않고도 할수있다 (대인 관계가 약해도 할수있다)

★ 하면할수록 스킬이 상승한다

★ 노트북 하나면 세계 어디를 가도 할수있다

★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능력이 오른다

★ 경험이 많은 노인일수록 유리하다

★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할수있다

★ 생활 스타일의 폭이 넓어진다


어쩌면 그 밖에도 많이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운영의 미래에 확신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요?


3) 블로그운영에 높은 국어 실력은 필요 없다


지금까지 블로그운영의 끝없는 놀라운 가능성을 느낄 수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주저하는 사람이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언어 능력에 불안이있는 경우. .


"즉, 내 국어 실력으로는 무리가 아닐까?" "글쓰기 능력이나, 문장력이 약한데 적합하지 않을것 같은데?" 등...


지금까지 블로그운영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아 왔습니다. 처음부터 고급 퀄리티의 글쓰기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11 년 전에 내가 가지고 있던 지식은 직장생활에 관한 이야기들과 자기계발에 관련된 지식과 경험들을 블로그에 그저 느끼며 생각하는 것들을 적는정도였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했었습니다. 특히 블로그는 직장생활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책이나 뉴스를 읽고 인터넷에서 조사 가능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계속 썼을 뿐입니다. 결과적으로 그 내용들이 잡지나 온라인 신문에도 나오는 등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흥미 진진한 체험을 할 수있었습니다. ^^


그 때가 아마 처음으로 블로그운영의 가능성의 위대함을 느낄 때였습니다! !


그 이후, 직장생활+자기계발 위주의 주제로 블로그운영을 해오면서 블로그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스킬을 높여 왔습니다. 하지만 나는 결코 문장의 제작 수준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여전히 뭔가 부족하고 서투릅니다. 그럼 왜 내가 블로그운영을 하라고 하는가?하면, 직접 해보니깐 되더라는 겁니다.


구글애드센스 + 제휴마케팅 형태로 수익창출도 해보고, 블로그운영 초창기시절에 개인브랜딩도 경험해보고... 직접 해보니깐 되더라는 겁니다. 무슨 일이든, 직접 실행하기 전까지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상상조차 못하는게 일반적이죠. 하지만, 두려움을 깨뜨리고 과감하게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어설픈 저조차도 시작해서 지금까지 오고 있는데요~ㅎㅎ


블로그에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쓰는가?"가 아니라 "무엇을 쓰는가?" 입니다.




즉 어떻게 깨끗하고 잘 쓸 것인가 보다는 어떤 내용으로 매력있게 쓸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국어 실력과 문장의 기교 보다는 내용 자체가 핵심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한마디로 블로그운영이라해도 국어, 카피 라이팅, 디자인, SEO 등 고려해야할 범위가 넓은 것입니다. 그래서 글쓰기 퀄리티와 직결되는 문장력이라는 것은 블로그운영중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은 것은 제가 11 년 전에 돈없이, 인맥없이, 월급 이외에 추가로 돈 벌 능력이없던 것처럼 같은 입장의 사람이 돈 벌 힘을 가질수 있도록 돕게 되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아무런 특기나 특징이없는 사람이라도 블로그운영을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아무나 블로그운영을 시작할수있지만, 그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세계는 콘텐츠 퍼스트 시대에 들어 단 하나의 문장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하는 힘을 갖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운영은 내 삶의 지금+이후의 시간들을 변화시켜줄 수 있는 멋진 서비스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운영으로...


● 물건을 많이 팔 수도 있습니다

● 고객 유치에 도움이됩니다

● 돈 벌이 수단으로도 좋습니다

● 문장으로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 출판을 통해 낯선 사람들에게 내 생각을 들려 줄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람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 많은 사람들이 "일"이라는 보람을 갖게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식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수익을 원하든가, 보람있는 부업을 찾고 있다면 지금 시작해야는 블로그운영입니다! !


4) 신규 사업에서 성공하는 요령


블로그운영은 그 자체를 신규 사업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른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생각해보세요. 


"자신이 몰두할 수있는 것", "이익률이 높은 것", "지속 할 것", "수요보다 공급이 적은 것", "대기업이 하지 않는것" 등...


그러나 가장 결정적인 것은, "진입 타이밍"입니다! !




시장은 반드시 도입기 ⇒ 성장기 ⇒ 성숙기 ⇒ 쇠퇴기 의 흐름입니다. 이 중 성숙기나 쇠퇴기에 시작하면 점점 공급이 수요를 상회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후발자가 성공하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입니다. 도입기는 성공할 가능성이 있지만, 도입기라고 생각했던 것이 별로 수요를 창출하지 못하고 끝나 버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렇게되면 모처럼 시작한 신규 사업도 포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장 성공률이 높은 것이 성장기 입니다. 게다가 성장기 전반 입니다. 


이시기에 시작하여 다른 사람과 차별화 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성공은 약속 된 것 입니다.


내 블로그의 성장기 전반은 2008 년부터 2010 년이었습니다. 나는 운 좋게 이시기에 블로그운영의 정점을 찍으면서 파도를 탈 수있었습니다. 그 때의 블로그의 힘으로 지금까지 버텨오고 있습니다.ㅎㅎ 


사업이라고 했지만, 블로그운영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이것저것 생각하며 망설이다가 좋은 타이밍을 놓치곤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어느날 갑자기 그때 했더라면~ 하고 후회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지도 모를일이지요. 블로그운영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그 장점을 최대한 누려보면서 도전해보세요.


지금의 회사가 나의 안정된 노후를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월급 이외에 추가소득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블로그라는 수단은 분명 매력적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