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돈을 잘 벌 수있는 매우 중요한 세 가지 개념

직장에서 돈을 잘 벌 수있는 매우 중요한 세 가지 개념

돈을 많이 벌 수있게 되고 싶은 욕망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버는데 성공한 사람은 소수입니다. 욕망은 가지고 있지만 성공하지 않는 사람은 도대체 뭐가 다른가? 많이 벌고있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하고 있는지? 지금까지 많은 분들과 만나 이야기를 듣고 왔습니다. 또한 성공관련 책도 많이 읽으면서 사고 방식의 공통점을 공부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영감을 얻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돈을 버는 것에 죄책감을 가지지 않는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있는 사람은 나쁜 일을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있는 것은 틀림 없지요. 원래 '돈벌이'라는 말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은 TV 등의 영향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인생은 돈이 다가 아니다"라는 문구를 진실로 받아 들여 여분의 돈을 버는 것을 싫어하며 부자를 질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돈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사실 저도 TV 등의 영향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원래는 '인생은 돈 밖에 없다"라는 말에 외면 한 편입니다.


그러나 성공관련 책을 읽고, 이래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고쳤습니다. 돈을 버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선택 사항이 증가하고 자신에게 투자도 할 수 있고, 기업이라면 고객에게 노하우와 서비스로 환원할수도있다. 사리 사욕만을위해 버는 것은 도리에 반하는 거다고 생각 합니다만, 번 돈으로 사회에 공헌도 할 수 있다면 점점 더 벌어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ㅎㅎ


2. 한다고 결정한 일은 계속한다.


직장에서 성과를 내고있는 사람들은 예외없이 "계속 하는 힘"이 좋은 사람뿐이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부족한 부분 이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극복해야 하는 테마였습니다. 나는 책을 많이 읽고 있는데 책의 한 구절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 구절은 "좋아 라든지, 싫다고 하든가, 하고 싶지 않다 든가, 그런 건 아무래도 좋다. 원하는 결과의 원인을 만든다. 그래서 성공한다." "하고 싶은 것" "할 일"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해야 할 일"속에 힘든 일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도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위한 발판 일 뿐이다, 이러한 사고 방식을 가르쳐 준 것이 책이었습니다.




3. 지금 행동!


사업으로 돈을 잘 벌고있는 사람들의 특징으로 언급 하고 싶은 것이 "즉시 행동"입니다. 생각해낸 아이디어를 지금 행동으로 옮긴다. 자신이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고, 해 볼까 어떻게 할까 고민하면서 결국 행동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사람이 많지요. 이런 사람은 욕망만큼 결국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채 인생의 소중한 시간이 지나가 버립니다.


현상을 바꾸려면 새로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새로운 행동이라는 것은 불안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 불안 영역에 뛰어들지 않는 이상 현실이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어쨌든 해 본다. 공부하고 익숙해져 가면 좋다. 그런 의식에서 나는 행동을 계속했습니다. 그리고 생각 난 것은 내일이 아닌 지금 당장 행동에 옮겨 본다. 돈을 버는 많은 사장님들이 바로 바로 행동을 유념하고있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4. 정리


이상이 제가 염두에두고있는 3 가지 개념이었습니다. 정리하면,


1) 돈을 버는 것에 죄책감을 가지지 않는다

2) 한다고 결정한 일을 진행한다

3) 지금 행동!


이 3 가지라는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말을하면 간단한 일이지만, 실제로 해 보면 꽤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간단한 일을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의외로 중요한 거죠. 돈을 번다는건 좋은 일이죠. 점점 돈을 벌고 사회에 좋은일도 해 나갑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