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블로그로 돈벌기 어려운 3가지 이유. 돈버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by socialstory 2018. 12. 3.

블로그로 돈벌기 어려운 3가지 이유. 돈버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블로그로 돈벌려는 생각으로 블로그를하고 있는 사람도 있고 취미로하고있는 사람도 있지만, 솔직히 블로그운영이 쉽지많은 않습니다. 올바른 지식(정보)을 가지고 올바른 행동을 해 나가면 상당한 확률로 돈벌수 있게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에서 돈버는것이 왜 어려운것인지를 이야기 해 가면서 실제로 돈벌고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수익을 못내는 사람들과는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하니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블로그 개설한다고 바로 검색 순위가 오르지 않는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 긴 안목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도메인을 취득하고 워드프레스 같은 블로그를 개설한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새 도메인의 경우 원래 도메인 파워가 없기 때문에 구글로 평가되기 어려운부분이 있습니다. Google의 검색 순위가 올라 오는 것은 대략의 기준입니다만 블로그를 개설하고 3~6 개월은 걸릴 각오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는 2개월 정도에서 올라가기 시작하는 사람도 있지만, 블로그의 주제와 키워드로 달라지므로 너무 기대하지 않는 편이 정신건강에도 좋을 것입니다.


우선 여기가 첫 번째 장애물이죠. 써도 써도 검색 상위에 오르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포스팅에 자신이 없어지며 좌절 해버리는 패턴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절대적으로 기억 될 것은 블로그 개설 당시에는 포스팅의 질이 높았다고 하여 순위가 빨리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부분을 염두해 두지 않으면 블로그에 글쓰기가 싫어져 버립니다.


"블로그 개설 초기에는 순위가 낮은것이 당연하니 반년 정도는 기초를 닦는 시기구나"라는 마음으로 블로그 운영에 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블로그로 돈버는 사람들은 이부분이 다릅니다!

블로그 개설 초기에는 순위가 늘지 않는 부분을 당연하다고 인식하고 있다.


2. 블로그 개설 당시에는 작업에 알맞은 돈이 안되기 때문에 따르지 않는다.


블로그 개설 초기에는 검색 순위가 오르지 않는 것은 당연하고 조회수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 것은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ㅠ.ㅠ 처음에는 포스팅을 쓰기는해도 돈이 발생하지 않거든요. 이시기가 꽤 힘듭니다. 하지만 모두 통과하는 길. 여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포인트입니다.


"직장인의 마인드"가 스며있는 사람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미래 수익원 확보를 위해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다" 라는 생각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이 따르지 않습니다. "직작인의 마인드"인 사람은 "1개월 동안 나는 ○○시간 블로그운영에 시간을 보냈다. 그렇기 때문에 ○○만원 정도의 수익이되어주지 않으면 곤란하다"라는 발상이되어 버리는 것입니다만, 이 개념으로 접근하면 절대 수익올리지 못합니다.


"그것은 알고는 있지만, 정말 이대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만 결과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따르지 않을 거예요"




분명히 그 기분은 알 수 있습니다. 왜냐면 저도 처음엔 그랬으니까요. 지금의 자신이 진행되고있는 길은 옳은 길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따르지 않는다. 이시기는 꽤 힘듭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미 성공하고있는 사람에게 묻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별도로 컨설팅을 받을 수있는 경우 받는 것은 매우 좋습니다.


지금의 자신의 어디가 안좋은것인지, 어디를 늘려 가면 좋은 것인지, 이를 피드백받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입니다. 어쨌든 자신이 절대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잘 될지 모르고 되지 않을지도 모른다"정도의 감각으로 시작한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다고 결정하면 끝까지 할거야!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일을 계속 할 정도의 기분으로 노력한다면 좋겠습니다.


뭐 어쨌든, 블로그는 곧 돈이되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 개설 당시에는 전혀 돈이되지 않지만, 거기에 열정을 가지고 임한다면 반년 후, 1 년 후 수익 창출을 위해 행동을 일으킬 수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 블로그로 수익 올리는 사람들은 여기가 다르다!

곧 돈이되지 않는 것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에 대한 장점을 잘 알고있다. 반년에서 1년 후쯤 제대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길게 생각하고있다.


3. 블로그 돈벌기 위해 포스팅 수도 질도 중요하기 때문에 어렵다.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결정된 금액을 벌 수있는 포스팅 수를 많이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적이나 특별한 전문성이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포스팅은 꾸준히 쓰고 나가야합니다. 그래서 생각해 것이 "포스팅의 질은 어때?"라는 이야기입니다. "질은 낮아도 좋으니까 포스팅 수를 늘리는가"라는 질문을 자주하시는 것입니다만, 대답은 당연히 "고품질의 포스팅으로 횟수를 늘려 나가는 것"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낮은 품질의 포스팅을 양산 할 정도라면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럼 그냥 Google의 평가를 내려 버리는 해야만하고 검색 상위에 갈 수없는 것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블로그 초보자가 양질의 포스팅을 너무 의식하게되면 자신이 없기 때문에 포스팅을 올릴 수 없게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추천은 "적당히"질이 높다고 생각하는 포스팅을 점점 양산 해 나간다는 것. "적당히"라는 것이 포인트로, 원래 블로그 초보자가 갑자기 라이벌을 능가하는 수준 높은 포스팅을 쓰라고 해봤자 쓸 것이 없지요. 상당히 센스가있는 사람이라면 다르지만 보통은 무리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적당히"가 좋습니다. 완벽하지 않은 것이 훨씬 중요하죠. 처음에는 양 7  : 질 3 정도의 균형으로 해가는것도 좋겠네요. 양은 처음부터 스스로 컨트롤 할 수있는 요소이지만, 품질은 곧 컨트롤로 자르는 것이 아니라 경험이 필요합니다. 

제어 할 수없는 것은 뒷전으로 합시다. 그리고 양을 소화하고 있으면 질은 마음대로 올라갑니다.


※ 블로그로 돈버는 사람들은 여기가 다르다!

압도적 행동력으로 포스팅을 자꾸 자꾸 늘려 간다. 양을 해내가는 것으로 스킬 업하기 때문에 품질은 뒤에서 따라 오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고있다.


4. 정리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 하는 것은 분명히 말해 쉽지 않습니다. 잠깐 포스팅을 쓰고 있으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아까도 말씀 드렸습니다만, 전혀 돈이되지 않는 첫 번째 시기는 모두 꽤 고생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써도 써도 돈이 안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키워서 자신의 미디어를 갖는 장점을 제대로 이해 해두면, 훨씬 유익합니다. 


블로그로 돈버는 것은 어렵다고해도, 작업 자체는 누구나 할 수있는 일을하고 있지요. 왜냐하면 포스팅을 쓸 뿐이니까. 정보(글쓰기 주제의 자료)를 조사하면서 자신의 의견과 경험을 글로 옮길 뿐입니다. 물론 SEO 대책 등의 전문 지식도 필요하지만,

하고있는 것은 단순한거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돈버는겁니다.


누구나 할 수있는 것을 아무도하지 않을 정도의 노력을 더해가면 반드시 결과가 따라옵니다. 

블로그는 지금이라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