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 아끼기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 아끼기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 아끼기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 아끼기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간 12,000km 이하 주행시 4~32% 할인 (해당 특약 가입시)


* 가입대상 : 개인용 10인 이하 승용자동차에 한함(승합차, 화물차, 법인용 자동차, 이륜차는 제외)

* 연간 환산 주행거리를 12,000km 이하로 운행할 경우에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주행거리

 3,000km 이하

 5,000km 이하

 7,000km 이하

 10,000km 이하

 12,000km 이하

 할인율

 32%

 24%

 22%

 17%

 4%


자동차보험 만기가 몇 일 후라서 얼른 보험 갱신하려고 보험사 담당자와 통화를 하다보니, 이번에도 마일리지 특약으로 인해 보험료 환급되는 비용이 꽤나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무려 118,180원 이라는 비용을 환급 받게 되었다. 지난 1년간 Eco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한 혜택을 톡톡히 보게 된건데, 아무래도 생활 패턴이 달라짐에 따라 운전횟수가 줄어든 영향도 있었을거다.

 

 

 

기존에 직장생활때야 매일 장거리를 출퇴근으로 다녔으니 저런 혜택을 애시당초 적용받을수도 없었겠지만,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지향하는 형태로 생활패턴을 바꾸고 나서부터는 운전횟수도 획기적으로 줄어들었으니, 당연지사 에코마일리지 특약으로 인한 보험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Eco 마일리지 특약 (후정산 / 주행거리실사형)

약정 주행거리 1만 km 이하


보험 계약 기간이 다 되어 가면 보험사 담당자가 연락을 준다. 자동차 차량번호와 계기판을 사진 찍어 달라고 말이다. 계기판이야 지난 1년전 대비하여 사진 촬영한 날짜 기준으로 몇 km를 탄건지 확인하는 조치일텐데, 주행거리 대비 할인율은 대략 위 표를 참조하면 되겠다.


암튼, 돌아온 자동차보험 만기에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아끼게 된건 꽤나 유용하다.

비단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뿐만이 아니라, 다른 자동차보험 회사들도 저런 유형의 특약들이 있을터이니 자신의 생활패턴을 참조하여, 운전하는 횟수 및 운행거리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관련 특약을 가입하여, 자동차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