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국내여름여행지 요즘가볼만한곳 경북 영천 권역별코스 치산,은해사권

by socialstory 2018. 7. 5.

국내여름여행지 요즘가볼만한곳 경북 영천 권역별코스 치산,은해사권

국내여름여행지 요즘가볼만한곳 경북 영천 권역별코스 치산,은해사권국내여름여행지 요즘가볼만한곳 경북 영천 권역별코스 치산,은해사권


팔공산에서 가장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치산권은 팔공산을 대표하는 치산폭포와 치산계곡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느림을 즐길 수 있는 은해사와 그 말사들을 연결하는 산사길은 포근함과 정겨움을 준다. 조용한 산사의 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은해사 템플 스테이는 조금 색다른 여행을 찾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여행이다.


관광코스 안내

영천 → 신월동삼층석탑 → 만취당 → 사일온천 → 은해사 → 거조암 → 치산관광지 → 영천화남동삼층석탑 → 시안미술관 → 별별미술마을 → 영천


영천신월동삼층석탑

이 석탑은 9세기 통일신라시대의 석탑으로 높이가 4.75m이다. 이중기단(二重基壇)위에 3층의 탑신을 쌓아올린 것으로 전형적인 신라석탑의 양식을 잘 지니고 있다. 


영천만취당(永川晩翠堂)

이 건물은 조선 선조 때 성리학자인 지산(芝山) 조호익(曺好益) 선생의 7세손이며 정조5년(1781년) 전라도 병마절도사를 지낸 조학신(曺學臣) (1732~ 1800) 선생이 살던 집으로 만취당은 사랑채에 붙인 이름이다.


사일관광온천

7천 평 규모로 산 정상에 자리해 말 그대로 하늘과 가장 가까운 온천이다. 총 4개 성분에서 온천합격판정을 받은 국내에서는 발견하기 어려운 명품 온천수의 100% 공급을 자랑한다. 


은해사

조선 31본산, 경북 5대 본산, 현재는 대한불교 제 10교구본사의 자리를 지키는 경북지방의 대표적 사찰로 아미타불을 모시는 미타도량으로도 유명하다. 




거조사

은해사에서 나와 신녕면 쪽으로 8km 정도 가다보면 거조암을 만날 수 있다. 원효대사가 거조암을 창건한 뒤 진평왕 13년에 혜림법사와 법화화상이 영산전을 건립하여 오백나한을 모시게 되면서 영험한 나한 기도도량으로 유명해졌다. 


치산관광지

치산폭포는 팔공산에 산재해 있는 폭포 중 가장 낙차가 크고 낙수가 풍부하다. 한여름에는 손이 시릴 정도로 차가워 발을 담그고 있으면 더위가 금새 달아나고, 한겨울에는 계곡이 꽁꽁 얼어붙어 산악인들의 빙벽연습장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영천화남동삼층석탑

이 석탑은 통일신라시대인 9세기에 조성된 것으로 허물어져 없어진 옛 한광사불전 앞에 동서로 서 있던 쌍탑 중 하나이다. 탑의 상층기단은 4장의 판석으로 사방의 면석으로 세우고 갑석(甲石)을 덮은 곳에는 우주(隅柱) 즉 모서리의 기둥이 세워져 있다. 


시안미술관

제1종 미술관으로 정부에 등록이 허가된 시안미술관은 7000여평의 폐교부지를 매입하여 옛 학교의 향수와 현대식 첨단건축물이 공존할 수 있도록 장기간의 리노베이션 기간을 거쳐 6000여 평을 잔디로 새단장한 야외조각장과 함께 고풍스런 유럽식 현대건축물로 조성되었다. 


별별미술마을

‘신 몽유도원-다섯 갈래 행복길’은 경북 영천시 화산면과 화남면 일대 마을의 문화유산과 자연풍광, 주민의 일상을 예술작품과 연계하여 예술마을을 조성하였다. 다섯 개의 길을 중심으로 마을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 출처 : https://www.yc.go.kr/tour/contents.do?mId=0100000000



국내여름여행지로 요즘 가볼만한곳입니다. 경북 영천으로 놀러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