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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브랜드와 브랜딩

by socialstory 2017. 11. 10.

브랜드와 브랜딩


우리 회사는 △△△이다.


한 줄로 설명할 수 있다면, 

꽤나 괜찮은 회사 혹은 상품(서비스)이 아닐까 싶다.

코어 브랜드는 간결하되 명확해야 한다.


대부분의 오너는 자기가 생각하는

자사의 상품(서비스)이

무조건 최고인줄 안다.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다면서

무조건 많이 알리고 싶어 하겠지만...

정작 그 주구장창 긴 내용의 것들,

그것만 빼고 설명하면 나으려나...


더이상 군더더기 없이 설명할 수 있다는건,

가장 핵심적인 요소만 밖으로 드러내는게 아닐까.


회사 오너의 리스크 때문에,

혹은 불통으로 인해

한 마음 한 뜻이 되지 못할때...

 

 

 


제대로 뭉쳐지지 못할때

그 조직의 브랜드와 브랜딩은 이미 물건너 간거다.


이런 경우 보통은 오너만 빼고 전 구성원들은

하나 같이 경험을 통해 알게 된다.

이 조직은 무엇이 문제인지를...


시간이 지나도 별반 달라지는게 없다.


한 명을 제외하곤, 나머지가 전부 싹 바뀌어 버리니...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것도 어렵지만,

정립하는것은 하나의 생명을 잉태하는것 만큼이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한 조직의 오너와 그 구성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칠때에 브랜드와 브랜딩이

빛을 내며 살아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