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브랜딩
우리 회사는 △△△이다.
한 줄로 설명할 수 있다면,
꽤나 괜찮은 회사 혹은 상품(서비스)이 아닐까 싶다.
코어 브랜드는 간결하되 명확해야 한다.
대부분의 오너는 자기가 생각하는
자사의 상품(서비스)이
무조건 최고인줄 안다.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다면서
무조건 많이 알리고 싶어 하겠지만...
정작 그 주구장창 긴 내용의 것들,
그것만 빼고 설명하면 나으려나...
더이상 군더더기 없이 설명할 수 있다는건,
가장 핵심적인 요소만 밖으로 드러내는게 아닐까.
회사 오너의 리스크 때문에,
혹은 불통으로 인해
한 마음 한 뜻이 되지 못할때...
제대로 뭉쳐지지 못할때
그 조직의 브랜드와 브랜딩은 이미 물건너 간거다.
이런 경우 보통은 오너만 빼고 전 구성원들은
하나 같이 경험을 통해 알게 된다.
이 조직은 무엇이 문제인지를...
시간이 지나도 별반 달라지는게 없다.
한 명을 제외하곤, 나머지가 전부 싹 바뀌어 버리니...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것도 어렵지만,
정립하는것은 하나의 생명을 잉태하는것 만큼이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한 조직의 오너와 그 구성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칠때에 브랜드와 브랜딩이
빛을 내며 살아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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