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추천도서 원위크마케팅 온라인마케팅필독서죠

by socialstory 2017. 7. 20.

마케팅추천도서로 원위크마케팅을 한 번 읽어보세요. 온라인마케팅필독서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마케팅 입문자들이 보면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것 같네요.

역시나 책 만큼 훌륭한 스승도 없다. 배울게 무궁무진하고, 책을 읽음으로써 블로그에 포스팅할 소스 확보도 되고, 또한 스스로 나태해지지 않겠다는 일종의 의지 같은것이기도 하다. 암튼, 작년에 참 재미나게 읽었던 책이었는데 최근에 다시 읽어보면서 몇몇 구절들은 곱씹어 보게 된다. 현재 비즈니스를 운영 및 관리하는 이들이라면, 또한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이들이라면 꼭 한 번은 읽어보도록 하자.

책 내용 - 인상적인 부분 메모 정리

어떤 종류의 고객이든 있기만 하면 더 바랄 게 없을 것만 같다. 하지만 목표는 양과 질 모두를 잡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이란 관계 구축이 우선이고, 그 뒤를 판매가 따른다.


잠재고객들은 당신의 열정에 반응한다.

그러므로 당신의 일에 당신이 미쳐 빠져버린 것이 투영되면 될수록 좋다.

당신의 표적 시장에 의미 있는 무료 리포트 구상하기

어떤 업계에서건 고객은 정보를 원한다. 당신의 목표는 잠재고객이 가장 흥미로워할 정보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때로는 답이 금방 보이지만 때로는 궁리를 해야 한다. 잠재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내가 잠재고객이라면 어떤 걸 가장 배우고 싶을까? 걱정거리는 무엇일까?"라고 질문해 본다. 그렇게 만들어내는 무료 리포트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다.


지속적인 모객 효과를 발휘하는 무료 리포트에 굳이 손을 댈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인생 복잡하게 살고 싶지 않다면 앞으로도 오래도록 높은 '호기심 지수'를 유지할 주제를 정하도록 한다. 무료 리포트의 성공은 주제 선정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제 선정에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질문은?

1) 당신의 표적 집단에게 가장 큰 고통을 주는 영역은?

2)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3) 가장 알고 싶어 하는 것은?


잠재고객이 당신의 말에 귀 기울이고 행동을 취하게 하는 마케팅 자료를 작성하려면 그들이 누구인지, 나아가 그들의 공포, 희망, 염원이 무엇인지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팔든 기업에게 서비스를 팔든 어디나 적용되는 진리다.


무료 리포트 작성시 "만족은 시키되 여지를 남겨야 한다". 즉, 딱 아쉬워할 만큼만 정보를 쥐어줘야 한다.

 

 

 



무료 리포트 작성을 위한 체크리스트 6가지

1) 표적 시장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

2) 그 문제를 방치할 때 초래되는 결과

3) 문제 해결을 위해 고려해봄직한 다양한 방법들

4) 당신의 해결책

5) 기대성과

6) 리포트를 읽은 뒤 당신이 바라는 상대의 행동


기억하라. 웹사이트 첫 방문자가 곧바로 유료고객이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유료고객의 대부분은 구독자 명단에서 나온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급이면 고급일수록 더더욱 그렇다. 관계 정립이 된 뒤에야 잠재고객이 유료고객이 된다. 그래서 첫 번째 미션은 방문자가 자신이 누군지 말하게 하여 지속적인 연락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다.

드립 마케팅(Drip Marketing)

(잠재)고객에게 일정기간 동안 많은 홍보자료(이메일, 우편, 소셜미디어 등)를 발송하는 직접 마케팅 전략


신규 고객 유치에서 현실적인 고비가 하나 있다. 초기에 드는 회의감과 저항감이 그것이다. 이걸 극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곤 한다. 그래서 잠재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연락을 할수록 성공 가능성은 높아진다.

이메일 메시지 작성의 7단계

1) 링크를 보내 수신자가 무료 리포트를 받아보게 한다.

2) 첫번째 메시지(이메일)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후속 메시지를 보낸다. 여기에도 무료 정보 링크를 다시 걸어준다.

3) 당신의 무료 리포트에 든 특정 정보를 언급하며 그것이 도움이 되었는지 물어본다.
   아직 리포트를 읽지 않은 사람에게 리포트를 읽도록 유도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피드백을 요청할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4) 당신이 해준 조언을 어떤 사람이 어떻게 잘 활용하고 있는지 스토리를 들려준다.
   특정 사람이나 회사의 이름을 거명할 필요는 없다.
   구독자와 비슷한 처지의 사람이 당신의 조언에 따라 문제를 해결했다는 사실만 전달하면 된다.

5) 리포트에 포함되지 않은 조언이나 아이디어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라.

6) 최근 어느 고객이 던진 질문에 대한 답을 말해주라. (아직 고객이 아무도 없다면 잠재고객이 물어볼 만한 질문을 생각해내라.)

7) 30분 무료상담을 제안하라. (이건 상황에 맞게 대처하면 될 듯)


안타깝게도 너무도 많은 기업가, 컨설턴트, 소기업인들이 낙담하여 조금만 더 버티면 성공의 모퉁이를 돌 수 있을 때 그만둔다. 6개월 후에도 신규 잠재고객들이 꾸준히 들어오지 않으면 무료 리포트가 문제가 있거나 틈새시장이 적절치 않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런 경우라면 둘 중 하나 또는 둘 다를 바꿔보길 바란다.


이정도만 읽었다 하더라도, 어느정도 영감은 얻을 수 있을거라 본다. 내 업종에, 내 사업에 가장 어울릴만한 방법은 어떤것들인지 고민해보자. 그리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통해 고객도 얻고, 매출도 올려보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를 구축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