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겨울 스포츠 장비 판매업체 SportsCheck의 게릴라 프로모션

by socialstory 2012. 6. 10.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광고 트렌드를 공유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눈에 띄는 게시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참 아기자기한 느낌이 들더군요. 무엇보다 겨울철 비지니스를 진행하는 업체가 있다면, 게릴라 프로모션 형태를 참고해도 좋겠더군요. ^^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겨울 스포츠 장비 판매업체 SportsCheck가 스키시즌인 2011년 1월 진행한 게릴라 프로모션이라고 하네요.


눈이 많이 내려 자동차에 흰 눈이 쌓이는 날에 위에서 보시듯 스노보드나 스키를 타고 있는 사람의 형상으로 만든 미니어처를 세워두고 손가락으로 자동차 윈도우에 마치 실제 스키를 타고 내려온 것처럼 보이기 위해 라인도 만들어 실제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재현한 듯한 느낌을 재미있게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미니어처의 뒷부분에는 SportsCheck의 연락처와 20% 할인쿠폰을 인쇄해 이 미니어처 DM을 매장으로 가져오는 사람에게는 스포츠 장비를 2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재미있는 게릴라 프로모션의 성과도 매우 좋았는데요, SportsCheck의 미니어처 DM은 2,500개 배포되었고 그 중 23.6%의 DM 쿠폰이 사용되었고 매출은 동기간 대비 17.2% 증가하는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2011' 칸광고제 MEDIA부문 GOLD 수상작]


SportScheck Sporty Vouchers from Art Directors Club of Europe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