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런칭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것일까?
런칭을 위한 준비단계에서 시행하는 브랜드 관련 시장조사는 어떻게 해야하는것일까?
소비자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질문을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것일까?
1. (특정)브랜드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
2. 얼마나 많이 이 브랜드를 좋아 하는가?
3. 얼마나 많이 이 브랜드를 갖고 있는가?
4. 얼마나 자주 이 브랜드를 사용 하는가?
5. 이 브랜드를 왜 좋아하는가?
6. 이 브랜드를 어떻게 좋아하는가?
7. 어떻게 하면 이 브랜드가 좋아질 수 있겠는가?
해당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는 모든 관련 구성원들은 위 7가지 질문에 대해 어떤 이야기들을 할 수 있을까? 성공하는 혹은 성공적인 브랜드 런칭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운이 따라야 하는지를 알기에...
한번쯤 고민 해봄직한 질문이지 않을까?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어폰 착용의 위험성을 다룬 광고 (0) | 2012.05.14 |
---|---|
쇼핑몰 홍보 이전에, 본질에 대한 문제점부터 해결해야 (2) | 2012.05.11 |
브랜드의 핵심은 본질에 충실한 가운데 가치를 더하는 것! (0) | 2012.04.30 |
기업의 철학이 뚜렷하면 어디에서든 빛이 난다. (0) | 2012.04.25 |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명품브랜드는? (0) | 2012.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