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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활용법

기업의 SNS 운영을 위한 전담 인력 채용 기준은?

by socialstory 2011. 12. 12.

<출처 : http://bit.ly/vEiKnx>

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연장선에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하는것도 고려하고 있다보니, 전담 인력을 충원하려고 고민중이었는데, 과연 채용 기준은 어떻게 잡아야할지가 고민이 되더군요. 해서 페이스북 - Edgeranker(소셜오픈그룹)에 관련 질문을 올렸더니 많은 분들께서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블로거 이웃님들의 회사에서도 혹시 관련 분야의 전담 인력을 채용시 그 기준에 대해서 고민중이셨다면, 참고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페이스북 - Edgeranker(소셜오픈그룹)
www.facebook.com/groups/edgeranker/


주요 답변들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답변의 일부분, 또는 전체 내용을 그대로 올린것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경험상 SNS 경험유무 너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성향이 SNS와 친화적인지, 커뮤니티 운영자들도 좋을 것 같구요. 물리적인 팔로워 숫자들도, 이슈화 시킨 경험
  • 경험이 있는자 중 저는 팔로워 / 팬 수 많은자 추천
    디자인툴을 다룰 수 있는자
    짧은 포인트 글을 잘 쓸 수 있는자 (입담? ㅋ)
    스토리텔링 가능한자
    영어독해 가능한자
  • 유쾌한사람! 
  • SNS기본과 문.사.철(문학/사학/철학)소양이 있는사람
기타 의견 - 전담 인력을 채용시
  • 언제 뽑아서 언제 가르쳐서 언제 친구 늘리고 언제 이야기지수 늘리고 언제 전략짜고 언제 활성화시켜~ 안돼~~ 걍 첨부터 잘하는 분 뽑으셈.. 가르치고 교육보내면 그돈이 그돈일듯요~
채용가이드 참고 포스팅
  • http://junycap.com/605
    쥬니캡님 블로그에 관련글이 있는데, 채용을 위한 가이드로 참고하기 좋을것 같네요~ 
어떠신가요? 여러분이 기업의 SNS 운영을 위한 전담 인력을 채용하신다면, 그 채용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위 답변 내용을 피드백 주신 분들의 의견들을 전부 반영해서 진행한다면 너무 이상적인 사람 - 혹은 전지전능한 능력을 보유한 인재가 지원하기를 희망하는걸까요? ㅎㅎ

저도 위 피드백 내용과, 쥬니캡님 블로그 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서 간략히 정리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려 합니다. 이젠 기업에서도 소셜미디어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딱딱한 의미보다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 미래를 창조 해갔으면 하는 아주~ 소박한(?) 바램을 가져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