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tommymartin/2247842503/
혁신 죽이는 말 : blog.jwedu.co.kr/70
위 링크된 글 내용중에 '된다는 증거를 대라', '내 업무가 아니다'. 라고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조직의 구성원으로써 다양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을 제안을 하게 되더라도, 정작 조직문화가 없거나 폐쇄적 형태라면 앞서 언급한 몇가지 이유들을 언급하며 애써 외면하거나 시도조차 하지 않게 되버리는게 다반사입니다.
요즘 개인적으로도 살짝 업무진행에 여러모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데, 그 어려운 여러 이유들중 가장 핵심이 조직문화의 결여로 인해 협업(협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보니, 참 많은 생각들을 하게됩니다.
어쩌면 이런 이슈들이 쌓여 지속되다가 어느순간에는 확~ 터져버릴까 약간의 우려도 있지만 점점 이런 시간들이 지속되어져 간다는 점에서, 현 상황에선 달리 변화의 조짐이 보이지도 않고 있어서 많은 생각들을 하게됩니다. 맨날 혼자서 장구치고 북치고 한들 벽에다 대고 얘기하는 기분이니...ㅎㅎ
이래서 딴(?) 생각도 하게되는건가 싶네요. ^^;
2010/05/11 - [자기 관리와 계발] - 자신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오늘 당장 고민의 사슬을 끊어라
2010/04/24 - [자기 관리와 계발] - 30대에 하지않으면 안될 50가지
2010/08/25 - [소셜미디어 이야기] - 소통을 위해선 사내 조직문화가 먼저 형성이 되어야~
2010/06/25 - [자기 관리와 계발] - 성공을 위한 기업문화, 기회를 만들기 위한 3가지 요소
2009/11/28 - [자기 관리와 계발] - 문화가 성공을 이끈다(2) (Culture drives Success)
2009/11/27 - [자기 관리와 계발] - 문화가 성공을 이끈다 (Culture drives Success)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브랜딩 (0) | 2011.06.17 |
---|---|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1) | 2011.03.26 |
성공을 위한 기업문화, 기회를 만들기 위한 3가지 요소 (4) | 2010.06.25 |
나의 개인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 것인가? (2) | 2010.04.29 |
2009 Canne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3) | 2010.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