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우리 회사에서 소셜미디어 도입&활용, 왜 해야할까?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philgerb/532663899/

진짜로 우리 회사에서 소셜미디어 도입&활용, 왜 해야할까?
라는 고민을 팀원들과 함께하고, 공유가 되어야만 그때서야 제대로 이야기가 될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아래 항목들은 우선 떠오르는 생각들을 나열식으로 적어본건데, 또 어떤 것들이 포함될 수 있을까요?

각 항목 주제에 대해서 다시 세부내용들이 엄청 나올 수 있을 내용들이지만, 우선은 간략하게나마 목록으로만 나열해도 흐름은 체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읽어들 보시고,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들이 있으면 댓글로, 트랙백등으로 의견들 남겨주세요. ^^

  • 소셜미디어가 뭔데? (개념정립)
  • 소셜네트웍서비스(SNS)는 뭔데? (개념정립)
  • 꼭 해야만 하나? (도입및 활용에 대한 당위성 제시)
  • 많은 서비스 플랫폼들중에 무얼해야(사용해야) 하는데? (가장 이슈가 되는 서비스 플랫폼들 소개, 특징 및 활용(사용)법 공유)
  • 가중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건 뭔데? (운영 가이드라인 공유 및 핵심가치 도출)
  • 개인의 입장에서 뭐가 좋은데? (성공사례 및 장점 공유 등)
  • 회사의 입장에서 뭐가 좋은데? (성공사례 및 장점 공유 등)
  • 국내의 성공사례중 대기업 말고, 중소규모 업체의 구체적인 성공사례가 있나? (진짜 중,소규모 업체의 벤치마킹할 사례가 있는가?)
  • 마케팅 방법도 시대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상황에서 고려해야할 필수요소, 소셜미디어마케팅 (막말로 요즘 이슈~ㅋ)
이 내용은 조직내 소셜미디어 관련 전문가가 딱 1명. 오직 당사자인 경우에... 조직내 구성원들을 교육시키고 협업체제로 구축하기 위해 넘어야 할 과제중, 첫번째로 고민해야 할 내용들이 아닐까도 싶고... 토요일 출근해서 난~~ 이게 뭔가 싶고...ㅠ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